4인 4색 길을 말하다

남장,정우,보경,법상공저 | 미디어숲 | 2008년 01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군복 입은 스님들의 특별한 세상 이야기 이 책은 같은 길을 걷는 도반들이 모처럼 만나 마음을 나누고 삶을 나누며 회향을 이야기 하다 함께 마음을 모은 결실이다. 남장, 정우, 보경, 법상 네 사람이 함께 걷고 있는 ‘같은 길’이란 바로 군포교의 길이다. 20대 초반에 군을 찾는 젊은이들에게 부처님의 말씀을 전해주고, 그들의 삶에 지혜로움을 심어주는 일, 그것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정진하고 있는 군복 입은 스님들의 소박한 이야기들이다. 좋은 도반은 서로에게 경책을 받기도 하고, 서로에게 스승이 되기도 하며, 좋은 생각을 함께 나눔으로써 삶의 활력소가 되기도 하며, 때로는 가족 같은 따스함으로 의지처가 되어 주기도 한다. 그래서 좋은 도반을 만나고 돌아오는 길은 언제나 맑은 청량함과 행복감이 교차한다. 도반과의 만남이 언제나즐겁듯 이렇게 모여진 도반들의 삶의 조각들이 보다 많은 이들에게 작은 기쁨과 행복을 선사해 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엮었다. 스님의 길과 군인의 길을 동시에 걷고 있는, 그래서 더욱 더 자신의 살림살이에 매서운 경책이 필요한 조금은 특별하고 조금은 생소한 군대 안의 수행자, 바로 군승(軍僧)들이 들려주는 고갱이 같은 이야기들이다.

저자소개

남장南將.靈福 전남 담양 땅에서 태어나 7세에 동진 출가했다. 어릴 때는 법명인 진공(眞空)으로 불렸고, 조계종 원로위원인 은사 명선(明煽) 큰스님께 법호 남장을 받았다. 1988년 군문(軍門)에 들어 온 이래 인연 따라 군 법당에서 늘 사문의 본분사를 지키려 정진중인 수행자다. 정우正雨 경남 함양에서 태어나 자랐고, 어릴 때 금선사(金仙寺)에서 기도한 후로 절집에 몸담았다. 은사스님은 조계종 총무원장이자 원로위원인 지관(智冠) 큰스님. 1992년 군문에 들어와 젊은이들의 정신교육과 인성교육, 상담, 포교방법 등을 연구하고 시행하고 있다. 저서로 (2001), (2002), (2006)가 있다. 보경普鏡 동국대학교 불교학과와 대학원을 마치고 오대산 태허 종영스님을 은사로 得度하였으며 1994년 산문을 떠나 군문에 들어 왔다. 일본 동경의 릿쇼(立正)대학 객원연구원을 역임하였고 현재 국방부 호국원광사 주지법사의 소임을 살고 있다. 법상法常 조계종 원로의원 불심도문 큰스님을 은사로 출가 생활수행도량 목탁소리(www.moktaksori.org) 지도법사 수행과 명상, 자연과 환경, 소박한 삶의 지혜를 주제로 진지한 깨침의 이야기를 전하고 실천하려 정진중이다. 저서로는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아름다운 회향 ~外_南將남장 탁발의 추억 수본진심 무연자비 방하착 나의 안목은? 아름다운 회향 상선은 없다 지음 걸인지상 군왕지상 본분사 소가 통나무 다리를 건너듯 해우소에서 살아계신 부처님 봄날은 간다 연리지목 좋으면 뭐합니까 관심과 끈 말씨와 마음씨 초심불망 역경이 곧 행운이다 본래면목 망모제문 황소를 소매치기하는 법 ~外_正雨정우 황소를 소매치기하는 법 목탁채와 부지깽이 이 사람을 소개합니다 누님의 배는 아직 안 부르십니까? 저 높은 곳을 향하여 천지의 갈림길에 서서 인연이라는 것 변화하지 못하면 깨달음도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흔들리며 피는 꽃 코끼리와 기름 등 편작이 유명한 이유 지도자의 살신성인 그대가 원하시는 대로 처처도량 사사불공 3일을 안 보는 동안 청수무어 향기로운 첫마디의 기적 스티그마 효과 쌓이는 모든 것은 병이 된다 도로시의 구두 길에 서서 길을 묻는가 ~外_普鏡보경 오늘이 남아 있는 인생 최초의 날이다 쉽게 살아가려는 어리석음 인생의 시나리오는 자신에 의해서 결정된다 길에 서서 길을 묻는가 ARE YOU HAPPY? 평상심 복전이 되는 길 부드러운 말 한마디의 힘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 꼴값에 대하여 왜 사냐건 웃지요 지옥의 문 극락의 문 나는 어떤 만남이 되고 있는가 뮌히하우젠 증후근 장군과 찻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헌화공양 꽃을 바라보는 마음 마음의 어둠을 밝히는 일 마음의 고향을 찾아서 단풍유감 지금 이 순간을 어떻게 살고 있는가 어떤 만남, 어떤 인연인가? 모든 것이 새롭다 ~外_法相법상 만남의 연기적 의미 지혜로운 네 가지 삶의 방식 우연은 없다 무분별의 지혜를 따르라 모든 순간이 새롭다 그냥 존재하는 시간 신념도 놓아버리라 다섯 가지 생활수행법 모든 상황은 중립이다 무슨 일을 할 것인가 내맡기고 자유롭게 가라 물처럼 바람처럼 살라 인공적인 자연은 없다 대자연과 공명하는 삶 수행자의 길과 대자연의 길 겨울 숲에서 배운다 지구의 종말, 생명의 종말 한 번에 하나만을 하라 모르고 사는 즐거움 몸공부 마음공부 왜 노후를 걱정하는가 계절의 초대에 응하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