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땅에서 홀로서기

조월호 | 매직하우스 | 2011년 07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빌 클린턴 대통령이 수여한 1985년 올해의 여성상을 받은 조월호의 에세이다. 미국으로 건너가서 30년이 넘게 살고 있지만, 그는 누구보다 한국을 사랑하고 그리워한다. 그는 미국에 살려면 미국문화와 언어를 마스터한 미국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래서 그는 초친 새우처럼 펄펄 날뛰며, 무슨 분야에나 덤벼들어 배우고 익힌다. 그러나 단 하루도 한국 사랑을 멈춘 적이 없다. 사람을 사랑하는 일도 마찬가지다. 그는 ‘사람사랑’이 ‘하나님사랑’이라고 믿는다. 남녀노소 구별 없이 달려들어 도와줄 일을 찾는다. 발 벗고 나설 뿐만 아니라 아예 가게 문을 닫거나 사람을 채용해 일당을 줘가면서 남의 일을 봐 주러 다닌다. 바느질가게에 오는 손님들도 그녀의 마력에 끌리고 있다. 맡길 옷이 없어도 그냥 샌드위치 한 개 사들고 그녀를 보러 오는 이도 있고, 또 어떤 이는 우울한 일만 있으면 불쑥 그녀를 찾아온다. 조월호의 활짝 웃는 모습을 보면 저절로 기운이 난단다.

목차소개

추천사 뿌리가 흙에서 뽑히면 어쩐당가? 추천사 내 일상을 흔들어 깨운 작은 거인 머리말 삶의 흔적을 남긴다는 것 1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한 남자의 죽음 미국행 비행기 영어야, 꼼짝 마라! 내 이름은 이혼녀 컴맹 탈출 나는 정말 한국 사람일까? 용서의 길이, 넓이, 속도 선머슴이 바느질을 한다고? 공짜 서비스의 위력 2 낯선 땅에서 홀로서기 열릴 때까지 두드리라 나의 출근시간은 새벽 4시 응접실 별곡 올해의 여성상 저먼 타운에 가게를 열다 뇌물 작전 벼랑 끝, 때로는 배짱으로 9. 11 사태를 보는 눈 3 내 생애 최고의 선물, 진주 가슴으로 낳은 내 딸 사랑스런 나의 선생님 열여섯 번째 생일선물 당신을 채용할 수 없는 이유 스웨덴 출장 사건 55번 고속도로 하얀 눈송이처럼 4 특별한 만남, 잊지 못할 사람들 같은 생일을 가진 세 여자 마이클, 내 뚱보 아들 고춧가루 사모님 오십 번째 생일 여행 손 흔드는 할아버지 든든한 후원자, 우리 여행사 캐나다에서 얻은 친구 우리 가게에서 쫓아 낼 권리 한국에서 오신 사장님 5 멤피스에서 만난 이웃사촌들 퍼 주는 재미 둘째 주 토요일은 ‘소녀들의 날’ 천사의 도우미 유학생 유감시대 사랑의 맛 인생을 마무리할 무렵에는 내가 만난 멤피스 가족 입양아 제이슨과 메리 의학박사가 된 진짜 이유 인생을 가르쳐 준 스키너 여사 6 희망 전주곡 별난 프러포즈 새털구름처럼 무지개를 보기 위해 맞은 비 새벽이 열리는 그 시간은 일출과 일몰 사이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서울 찬가 한풀이 나그네 가을날의 꿈 7 추억의 앨범 시래기죽 꿈 화이트 하우스 사월이 가면 아버지를 그리며 우리 집 며느리들 미국 이모할머니 8 사랑의 편지 내가 살아야 할 이유, 진주에게 진주의 생모, 유숙자 님께 가장 오래 된 새 친구, 이인자 님께 예쁜 여우 예빈아, 유빈아 미국 이모할머니 부대 막내, 준석이 든든한 내 친구, 영동이 정아의 결혼반지 해남부대 용사들 내 쌍둥이 동생 동일이, 동복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