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 UP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하)

트렌드모니터 | 지식노마드 | 2011년 07월 08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소비자의 생각을 읽으면 트렌드의 변화가 보인다! 『CATCH UP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하편. 이 책은 2011년 상반기 동안 실행한 62개의 리서치 결과를 5개의 생활 영역별로 나누어서 소개한다. 특히 큰 흐름보다는 개별 품목이나 구체적인 사회 현상에 초점을 맞춰 대중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생각을 읽을 수 있도록 했다. ITㆍ모바일에서는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용과 관련된 조사 내용을 다루었고, 유통ㆍ쇼핑에서는 대형마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중적인 태도에 대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요약해 놓았다. 이어 저축ㆍ소비생활에서는 소비자들이 소비의 각 분야에서 비용을 줄이고 있는 현상을 보여주는 등 5개 생활 영역으로 나뉜 실질적인 조사결과들은 내용과 시사점을 도표로 곁들여 2~3 페이지 단위로 정리되어 있어 쉽게 필요한 부분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주)트렌트모니터 기존에는 대기업 중심으로 공급되던 전문 소비자 조사 정보를 중소기업과 개인에게 제공하는 것을 주요한 미션으로 삼고 있는 시장조사 전문기업이다. 모든 소비자조사의 컨텐츠는 트렌드모니터가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직접 비용을 들여서 배포하고 있다. 트렌드모니터가 진행하는 소비자조사의 컨텐츠에는 4가지 원칙이 있다. 첫째는 소비자조사의 지표에 대한 과도한 해석은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소비자 조사의 결과만으로 과도한 마케팅 의사결정을 하는 것은 지양한다. 둘째는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일상적인 소비형태(라면,프로야구,발렌타인데이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셋째는 매년 또는 2~3년간 동일한 조사 대상자 조건의 동일한 테마로 조사를 진행해서 소비자들에게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감지하는데 관심이 있다. 넷째는 한국 이외의 동북아시아 국가들의 소비자들과의 소비행동 비교를 통해 객관적으로 한국 시장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다. 저자 (주)엠브레인 61만 명의 국내 최대 소비자 패널을 보유한 리서치ㆍ컨설팅 기업이다. 중국과 대만에 설립한 자회사 엠브레인 차이나EMBRAIN CHINA와 이오엘 엠브레인EOL EMBRAIN을 통해 한ㆍ중ㆍ일ㆍ대만의 동북아시아 200만 패널을 확보한 글로벌 리서치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매년 3,500여건 이상의 정성ㆍ정량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리서치 모델과 분석 기법을 통해 심도 깊은 소비자 이해를 지향한다. 또한 자체 기획 조사를 전담하기 위해 설립한 (주)트렌드모니터와 비전문 일반인도 손쉽게 설문 조사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이지서베이, 컨설팅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더마스를 발판으로 토털 마케팅ㆍ컨설팅 서비스 영역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트렌드 변화 읽기 : 리서치에 근거한 트렌트모니터링 HOT ISSUE! 1장 ITㆍ모바일 : 개인의 시간은 어디까지 확장될 수 있을까? 2장 유통ㆍ쇼핑 : 자기모순적 소비 : 욕하면서 구매하다 3장 저축ㆍ소비 : 염치불고하고, 고비용구조 적응하기 4장 여가ㆍ외식 : 고비용의 새로움 보다, 저비용의 익숙함 추구 5장 사회ㆍ문화 : 개인이 모든 비용을 부담하는 사회 = 저신뢰 사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