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중국 역사와 사건 속에서 뽑은 36가지 책략을, 역사소설의 형식으로 담아낸 소설 『삼십육계』제1부 승전계 "성동격서"편. 등장인물들은 때와 세를 살피고 지피지기하여 적합한 생존전략을 찾아낸 임기응변의 지략가들이며, 삼십육계를 이루는 일계 일계는 모두 하나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일종의 전략지도이다. 작가는 수많은 인물들의 서로 다른 마음의 소리와 가치관과 행위를 살피고, 각 인물들의 행위에 대한 진정한 주관적 원인과 객관적 의거가 무엇이었는가를 보여준다. 계모의 생성, 계를 꾸미는 자의 기도와 결단, 계에 빠지는 자의 취약점과 맹점, 성패의 관건 등 현대인의 삶에 응용할 수 있는 삶의 지혜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1947년 복건사범대학 중문과를 나와, 중국 국가희극작가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영화 각본, 희극, 소설 창작에 뛰어난 중국 국가2급 편극가(編劇家)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다사연화(多思年華)》, 《대소부인(大小夫人)》, 《연야몽회(年夜夢廻)》 등의 극본이 있으며 20여 편의 소설이 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김찬연 金燦淵 1961년 영주 출생으로 고려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출판 편집일을 하였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인 번역 작품으로는 《중국청대와기》, 《노신전집》, 《소설 칭기즈칸》, 《화산논검》 외 다수가 있다.
서론 제一장 재앙을 남에게 넘겨씌우다 제二장 함곡관에 진군하다 제三장 대반격 제四장 정수 춤을 추다 제五장 날개 꺾인 봉황 제六장 성함과 쇠함의 사이 이야기 끝에 붙이는 글 책략의 핵심 원전의 풀이
펼쳐보기
내용접기
대여기간이 만료된 도서입니다.
구매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대여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