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몽쌍룡기 3

장시광 | 소명출판 | 2010년 02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6,000원

전자책 정가 15,600원

판매가 15,600원

도서소개

《조씨삼대록》의 전편이자 대표적인 연작형 삼대록계(三代錄係) 국문장편소설 《현몽쌍룡기》의 번역본이다. 작자는 미상이며 정확한 창작 연대는 알 수 없으나 18세기에는 창작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파란만장한 조선시대 가족의 서사를 다룬 《현몽쌍룡기》. 고어 투의 문장을 현대 독자가 쉽게 읽을 수 있는 문장으로 손질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어휘들은 친절하게 주석을 붙여 연구자나 현대 독자 모두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저자소개

저자 : 장시광 張時光 아주대 강의교수를 거쳐 현재는 경상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하소설의 여성 인물과 갈등 구조, 모티프에 관심을 지니고 있으며, 대하소설의 대중화를 시급한 과제로 인식하고 그에 대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 『한국고전소설과 여성인물』, 『대하소설의 여성반동인물』 등이 있고, 역서로 『조선시대 동성혼 이야기-방한림전』이 있으며, 논문으로 「대하소설의 여성과 법」 등이 있다. 저자 : 조용호 趙鏞豪 경기도 용인에서 나서 서강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그 대학에서 박사학위까지 받았다. 현재 목포대학교 국문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고전문학 전반에 대하여 연구와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논문으로는 「《남가록》 연구」, 「개화기 국한문소설 《여영웅》 연구」 등 고전소설에 관한 것, 「최영년의 《시금강》과 1920년대의 한시계」 등 한시에 관한 것, 「〈이상곡〉의 의미와 음사적 성격」 등 고전시가에 관한 것들이 다수 있다. 번역서로는 『19세기 선비의 의주 금강산 기행』과 『한국 최고의 전쟁 종교 환상소설 남가록』이 있으며, 저서로는 『삼대록 소설 연구』와 『남가록 연구』 등 단독 연구서와 기타 공저서가 있다.

목차소개

해제 현대어역원문 제13권권지십삼 제14권권지십사 제15권권지십오 제16권권지십뉵 제17권권지십칠 제18권권지십팔 가계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