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청춘(靑春)

이은영 | 랜덤하우스 | 2011년 08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800원

전자책 정가 9,660원

판매가 9,660원

도서소개

여자의 서른, 지금도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서른 살’에 관한 이야기 여자의 서른은 동경과 그리움, 힘겨운 현실의 가운데서 우두커니 서서 어쩔 줄 몰라 하는 시간이 더 많은 나이이자, 인생에도 사랑에도 늘 서툴지만 또한 완전한 인생도, 사랑도 없다는 것을 깨달아가는 나이이고, 너무나 가슴 찡하도록 아픈, 가슴 찡하도록 아름다운 사연이 넘쳐나는 나이이기도 하다. 10년 넘게 방송 작가로 살아온 저자는 열두 시간을 넓지 않은 좁은 회의실에 갇혀 오늘, 내일 방송 내용을 걱정하며 서른 고개를 넘고 있는 저자는 꿈속에서도 아이디어 회의를 해야 할 만큼 아주 피곤한 인생을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길고 지루한 문장들로 채워진 자신의 인생의 한 페이지를 넘기다 문득 "내 인생의 스토리엔 쉼표가 아니라 마침표가 필요한 게 아닐까"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이 책에는 서른이란 그 안에 채워 넣어야 할 여백이 설렘으로 기다리고 있는 나이, 그런 나이 서른을 살아가는 모든 그녀들이 그 막연하고도 가슴 벅찬 여백을 행복으로 채워나갈 수 있는 일상 속 위트를 선물한다.

저자소개

저자 이은영은 햇빛 좋던 어느 날 학교에서 돌아온 열두 살의 나는 엄마에게 말했다. “시인이 될 거야.” 엄마는 곤란한 표정을 남기며 내 눈을 피했다. 수능과 논술 고사 준비에 찌들어 살던 어느 날, 열아홉 살의 나는 내 마음대로 지원 한 모든 대학의 학과를 국문과로 써 냈다. 아빠는 맏딸이 공무원이나 교사가 됐으면 하는 작은 소망을 가슴에 묻고 말았다. 누군가는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지 말라고 충고했다. 10년 넘게 방송 작가로 살면서 그 말을 떠올리며 후회한 적도 있지만 평생 싫어하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보다 좋아하는 일을 하며 먹고사는 것이 훨씬 행복하다는 걸 깨달았다. 그리고 그 좋아하는 일 때문에 좋아하는 남자를 만들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서울 한복판에서 화려하진 않지만 즐거운 싱글녀로 살아가고 있다. 고려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MBC 코미디 작가 공채로 방송 작가 일을 시작했다. 『코미디 하우스』, 『웃찾사』,『개그야』 등의 코미디 프로그램과 『논스톱4』, 『레인보우로망스』 등의 시트콤을 만들었다. 현재는 시트콤 『몽땅 내사랑』 방송 작가로 활동하면서 어떻게든 남을 웃겨보려고 애쓰고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Prologue 방송 작가 하루 살기 그리고 일주일 살기 우리는 모두 특별한 누군가를 기다린다 그리고 신호등 앞에 서다 메종 드 스미코 때때로 천천히 걸을 것 노처녀의 기준 서른, 그녀에게 어울리는 액세서리 연하남 나이는 내가 아닌 세상이 먹는 것 아저씨 뭘 쳐다봐요! 서른, 이제 포기해야 하는 것들 서른 살의 금지어 01 노 메이크업 이기적인 저녁 식사 쿨하게 살지 말 것 나에게서 받은 선물 화장실에서 울다 그리움 당신이, 또 내가 사랑하지 못하는 이유 행복한 커피 맞선남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 나는 나를 가장 사랑해 여섯 달 만에 만난 엄마 사모님, 신문 하나 보세요! 할머니의 손맛 서른 살의 금지어 02 눈 최악의 고백 요즘 애들 혼자 밥 먹기 Believe… 우아한 싱글 생활 아름답도록 쓸쓸한 백설 공주 콤플렉스 당신은 방금 재고품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스물여섯 살은 돌아오지 않아 추억의 상자를 찾아서 30대 싱글녀들이 만난 최악의 진상남 베스트 5 내가 입을 웨딩드레스 서른 살의 금지어 03 준비 중 방송 작가 10년 차의 후유증 0.2초 싱글에게만 허락된 아침 식사 스물두 살의 나에게 냉혹한 현실주의자 삼십 대 싱글녀의 뇌 구조 삼성전자 사주세요 사랑하고 싶은 남자, 결혼하고 싶은 남자 팥빙수 클래식 테라피 관계라는 이름의 태그 情 골드미스 혹은 올드미스 나의 분실물 목록 1번, 꿈 서른세 살, 마흔 살 부장님과 선보다 소박함을 즐기다 연애의 허들 서른 살의 금지어 04 기르다. 보살피다. 돌보다 쓸데없는 자존심 안티에이징 인생 삼십 대 싱글에게 필요한 한 줄 외로움 지수 62.2 서른살 싱글의 산책로 신사동 가로수길 / 홍대 거리 / 도산공원 앞 / 잠실 야구장 워커힐 길 / 통의동 불량 식품 금지 구역 인생은 언제나 시트콤 서른 살의 금지어 05 작업 그래, 나 노처녀다 비 내리는 오후를 느긋하게 보내는 방법 애증의 무엇 웃어주는 여자 날 좀 내버려둬 샤넬을 들고 크리스찬 루부탱을 신고 지하철을 타다 허세 부리기 좋은 날 나이, 상대성의 원리 강아지를 부탁해 서른 살의 금지어 06 다이어트 긍정적 인간형 빈티지 크리스마스이브, 산타도 오지 않는 밤 왜 내 주변엔 괜찮은 여자는 넘치는데 괜찮은 남자는 없는가에 대한 고찰 공사 중 프렌즈 데이 번잡함 기피 증후군 9회 말 투 아웃, 투 스트라이트, 스리 볼 서른 살의 금지어 07 개구리밥 사랑이 더 이상… 우산을 잃어버렸나요? 일과 연해하기 마지막 부케 오늘의 운세를 알려드립니다 싱글에게 필요한 책, 싱글에게 필요한 드라마 달콤한, 달달한, 달짝지근한 서른 살의 금지어 08 독거 서른, 집착을 버리다 바탕체 서울의 옛 동네를 걷다 21일 동안 그들을 죽였다 즐거움의 권태기 30대를 바라보는 편협한 시선 비 오는 날 홍대 북 카페에서 카푸치노와 책 한 권 서른 살의 금지어 09 소문 척하다 길, 걷기 않고 거닐다 생각 미루기 어느 날 갑자기 인생의 무게가 느껴질 때 게으름뱅이의 브런치 꼭 청담동 아티제 우연한 만남 내 인생은 끝났어! 노처녀 히스테리의 불편한 진실 불편함의 미학 여행이란 이름의 외도 도쿄에선 반드시… / 홍콩에선 반드시… / 오타루에선 반드시… 나가사키에선 반드시… / 일본의 시골 마을 외할머니 같은 교토 / 일본답지 않은 일본, 홋카이도 Epilogue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