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뒤바꾼 책사들의 이야기 (상)

이수광 | 일송포켓북 | 2009년 04월 0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5,250원

판매가 5,250원

도서소개

책략이라고 하면 우리는 얼핏 대사를 도모하기 위해 계책을 세우고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상대방을 곤경에 빠뜨리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책략은 세상을 경영하여 천하를 안정시키는 데 그 진정한 의미가 있다 하겠다. 자신이나 속한 집단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상대를 곤경에 빠뜨리는 것은 책략이라기보다 음모라고 하는 것이 적절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1954년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다. 1983년 에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제14회 삼성문학상 소설 부문, 미스터리클럽 제2회 독자상,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이수광은 오랫동안 조선시대 살인사건 기록에 남다른 관심을 기울여왔으며, 냄새가 물씬 풍기는 생생한 역사서를 집필해왔다. 지금은 수 년 안에 한국뿐만 아니라 영미권 독자들을 사로잡을 작품을 쓰고 싶은 꿈을 갖고 있다. 오랫동안 방대한 자료를 섭렵하고 수많은 인터뷰를 하면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역사의 지혜를 책으로 보여주는 저술가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팩션형 역사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 특히 추리소설과 역사서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글쓰기와 상상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대중 역사서를 창조해왔다. 1983년 「중앙일보」에 단편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으며, 『저 문 밖에 어둠이』로 제14회 삼성미술문화재단 도의문화저작상 소설 부문, 『우국의 눈』으로 제2회 미스터리클럽 독자상, 『사자의 얼굴』로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지금까지 단편에『바람이여 넋이여』,『어떤 얼굴』,『그 밤은 길었다』,『버섯구름』 外 다수가 있고, 장편에『나는 조선의 국모다』,『유유한 푸른 하늘아』,『초원의 제국』,『소설 미아리』,『떠돌이 살인마 해리』,『천년의 향기』,『신의 이제마』,『고려무인시대』,『춘추전국시대』,『신의 편작』,『왕의 여자 개시』,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연애사건』,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살인사건』 등 다수의 저작을 발표했다. 그 중『나는 조선의 국모다』는 열여섯 살의 나이로 국모에 올라 파란만장한 삶을 살다간 명성황후의 삶을 바탕으로 한 소설이다. 소설이기는 하지만 역사의 '허점'을 꼬집었을 정도로 역사적 사실에 기초하고 있으며, 명성황후의 일대기가 실감나게 그려져 있다. 조선조 말의 혼란하고 긴박했던 역사적 상황을 명성황후의 삶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조선 500년 역사에서 가장 유쾌하고, 가장 상쾌하고, 가장 통쾌한 이야기를 가려 뽑은 『조선사 쾌인쾌사』는, 특히 신분과 지위, 궁핍한 생활상의 한계가 있는데도 한세상 호쾌하게 살다 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최근처럼 경제 한파로 막다른 골목에 이르렀을 때는 잠시 숨 돌릴 여유가 필요하다. 저자는 통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이 책이 독자들의 가슴속 시련을 한 방에 날려 보낼 수 있는 그런 여유가 되기를 간절하게 기원하는 마음으로 엮었다. 또한 저자는 평소 경제 문제, 특히 부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으며 그러한 자신의 관심을 여러 권의 경제경영 저서로 풀어내며 열정적으로 집필을 하고 있기도 하다. 장사로 성공한 사람들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현재 장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나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장사의 의미와 목적을 되새기고 성공하는 장사를 위한 노하우를 전하는 『돈 버는 장사의 기술 장사를 잘하는 법』을 펴낸바 있으며 『부자열전』, 『선인들에게 배우는 상술』, 『성공의 본질』, 『흥정의 기술』,『한국최초의 100세기업 두산 그룹 거상 박승직』 등의 경제경영 관련서들을 저술하기도 하였다. 어린이 도서로는 『대한국인 안중근』이 있다.

목차소개

상권 순 임금의 덕치를 마련한 아황과 여영 - 최고의 참모는 아내다 책략의 대가 강태공 - 평생을 기다려 천하를 얻다 제나라의 관중 - 기략과 책략으로 패도를 이루다 병법의 귀재 손무와 손빈 -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한다 재신 범려 - 국부를 이루고 원수를 갚다 출세의 화신 오기 - 출세를 하기 위해 아내를 죽이다 합종연횡의 소진과 장의 - 세 치 혀로 천하를 농락하다 암호편지 노장손모 - 어진 어머니가 아들을 구하다 법의 제왕 상앙 - 법으로 진의 기틀을 세우다 책략의 귀재 전단 - 화우진으로 연군을 격파하다 제나라의 현신 맹상군 - 현명한 신하는 군대보다 낫다 문경지교의 인상여 - 진정한 책략은 용기에 있다 진의 군신 백기 - 살육을 했기 때문에 하늘의 죄를 얻어 죽다 초를 멸망시킨 왕전 - 탐욕스러워 보임으로써 왕의 의심을 풀다 장사꾼 여불위 - 권력을 사는 것은 가장 많은 이익을 남긴다 진시황의 책략가 이사 - 천하를 통일하고도 모략에 죽는다 세계의 명장 장량 - 현명한 지도자는 유능한 책사를 참모로 둔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