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강한 힘 - 경청

제임스 셜리반 | 미다스북스 | 2010년 02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말하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대사회에서는 대화, 즉 커뮤니케이션에서 말하는 기술, 즉 화술을 강조하는 사람과 책은 많이 있다. 하지만 잘 듣는다는 것에 대해 말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이 책은 좋은 대화와 커뮤니케이션이란 듣는 기술이 더 중요함을 가르쳐준다. 역사적으로 모든 위대한 지도자나 리더들은 말을 잘 하는 사람이 아니라 잘 들을 줄 아는 사람들이었다는 점을 떠올리면서 저자는 인간관계는 화술이 아니라 경청의 기술에 달려 있음을 이야기한다. 단지 듣는 경청이란 기술은 어쩌면 굉장히 쉬워보인다. 그러나 경청이란 단순히 듣기만 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잘 듣기 위해서는 잘 들을 줄 아는 기술이 필요하고 그 기술을 꾸준히 노력하면서 익혀야만 하는 것이다. 이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많은 용기와 인내가 필요한 일이다. 경청의 기술을 다루고 있는 이 책은 이러한 경청의 어려움과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 사람 사이에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며 소통이 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는 점에서 경청의 가치가 드러나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러한 경청의 가치에 대해 ‘경청은 사랑을 완성하는 힘이며, 경청자는 인간 영혼을 치유하는 위대한 치료자’라고 말하며 독자들이 그 가치를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저자소개

가톨릭 주교인 저자는 미국 뉴욕 주 브룩클린 시의 교구장으로 지내면서 종교 상담센터의 전문 카운슬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특히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상처입고 고민하는 사람들의 심리치유에 힘을 쏟으며 설교와 상담, 그리고 저술 작업을 통해 자신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저서로 『자유를 위한 여행; 사제들과 종교인을 위한 자기 존중의 길(1987)』, 『끝없는 갈증; 사랑을 구하는 영혼들(1994)』가 있다.

목차소개

서문 제 1장 - 경청의 힘 01 타인을 이해하고 관심을 갖게 됩니다 02 참된 우정과 유대의 토대를 마련해 줍니다 03 자신과 타인을 최상으로 존중하게 됩니다 제 2장 - 경청의 적 04 비난은 상대방에게 죄책감을 요구합니다 05 죄책감은 자신을 해치는 지름길입니다 제 3장 - 잘못된 청취 06 무성의한 청취는 은밀한 비난입니다 07 무성의한 청취는 공격이 될 수 있습니다 제 4장 -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 08 경청자가 되기 위한 4단계 09 의사소통의 도구 10 의사소통의 기술 제 5장 - 세상에서 가장 강한 힘 11 의사소통의 주요 유형 12 치유의 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