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꾼다. 사회적인 지위를 누리고, 남들이 부러워할 만큼의 부를 가지고 싶어 한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성공한 사람’들에게 질문한다.
“성공의 비결이 무엇입니까?”
성공을 원하기 때문에 쉽게 그 위치에 올라가고 싶은 마음에 성공의 지름길을 알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공감한다. 그러나 성공은 좁은 문이나 견고한 벽 뒤에 숨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좁은 문을 열고, 견고한 벽을 허무는 방법을 알아야 성공을 향해 한걸음 더 나갈 수 있다.
성공의 열쇠는 ‘믿음’에 달렸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에 다가가지 못하는 이유는 ‘벽’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성경에서 말하는 ‘여리고성’과 같은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에 들어가기 위해 꼭 무너뜨려야 할 방해물인 여리고성이 여러분의 성공의 앞에 가로놓여 있다.
그렇다면 이 여리고성을 어떻게 무너뜨릴 것인가?
이 책의 저자 플로렌스 스코블 쉰은 성공을 위해서는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하나님께서 계획하시는 모든 일은 인간의 계획과 능력을 뛰어넘기 때문이다. 나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라도 주님의 도움이 있다면 능히 할 수 있다.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일이 능하기 때문이다.
성경을 기반으로 하지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
이 책은 성경의 예화들을 바탕으로 성공에 이르는 방법을 이야기하지만 굳이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보편적인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주제는 “고통 뒤에는 성공이 기다리고 있다.(苦盡甘來)”이기 때문이다.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견디는 방법은 인내와 미래를 향한 의지를 굳히는 것이다. 그것을 돕기 위해 종교에 귀의하든 자기성찰을 하든 어떤 방식으로든 자신의 성공을 위해 한걸음씩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저자소개
1871년 9월 24일 뉴저지 캠든에서 1남 2녀 중 차녀로 출생하여 Pennsylvania Academy of Fine Arts에서 미술을 공부하던 중 나중에 인상주의파 화가로 명성을 얻게 되는 에버레트 쉰(Everett Shinn)을 만나 결혼했다. 미술대학을 졸업하자마자 뉴욕으로 거처를 옮긴 후, 지금의 뉴욕대학교(NYU) 근처에서 창단한 소규모 극단의 주인공 역할을 맡으면서 잡지와 단행본의 삽화를 그렸다. 1912년 남편의 요구로 14년간의 결혼생활에 종지부를 찍고 인생에 대한 책을 쓰기 시작했다. 자신의 원고에 관심을 기울이는 출판업자가 없자 1925년 자비로 『The Game of Life and How to Play it』을 출간해 세인들의 주목을 받았고, 1928년 『Your Word is Your Wand』를, 1940년 사망하기 직전 『The Secret Door to Success』를 출간해 전 세계인들에게 인생에 대한 심오한 영감을 주고 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역자소개
지은 책으로 『아우야, 세상엔 바보란 없단다』, 『마음을 열면 세상이 참 아름답습니다』, 『펭귄이 날아간 곳은 어디인가』, 『바다로 날아간 종이비행기』, 『겨울비』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굿바이 마이 프렌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추락하는 여인』, 『게임의 법칙』, 『목수 아버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