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승사자가 된 강림도령 (우리신화 3)

김원석 | 대교출판 | 2004년 08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800원

판매가 4,800원

도서소개

큰 스케일에 걸 맞는 영웅신화. 서양 영웅이 아닌, 한국의 영웅을 만난다. 버물왕 세 왕자의 죽음과 환생, 그리고 강림도령이 저승사자가 되기까지의 장대한 서사성과 풍부한 화소는 이 이야기의 매력입니다. 저승의 지배자 염라대왕을 이 세상으로 출두시켜 저승사자라는 큰 과업을 수행한 신이 된 강림도령의 기백을 통해 우리 신화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다.



과양각시 때문에 억울한 죽음을 당한 뒤, 사람으로 태어나 복수를 펼치는 반전은 당연한 인과응보. 세 왕자는 정해진 운명을 비켜가기 위해 머나먼 땅으로 떠났지만 여전히 그 굴레를 벗어날 수는 없다. 하지만 강림도령의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저승으로 모험을 떠나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개척하는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개성을 살린 새로운 감각의 일러스트로 함께 구성한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충실한 그림과 캐릭터성이 돋보이는 색채는 웅장함과 역동성을 살려 우리 영웅신화를 새롭게 만날 수 있도록 한다.

저자소개

1947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1974년 '월간문학' 아동문학 부문 신인상으로 당선하여 글을 쓰기 시작하였다. 1981년 동시집 <초록빛 바람>으로 한국동시문학상을 받았고, 1986년 동시 '나 어릴 때 남산'으로 한국아동문학상을 받았고, 1987년 동시 '예솔아'(작곡 이규대)로 유럽방송연맹 은상을 받았고, 1987년 동화집 <고추 먹고 맴맴>으로 소천아동문학상을 받았다.

그 동안 낸 책으로는 동요 동시집으로 <초록빛 바람>, <아이야 울려거들랑>, <바람이 하는 말> 등이 있고, 동화집으로는 <벙어리 피리>, <소년 지관 꺽쇠>, <아빠는 모를 거야>, <노빈손 장다리> 등이 있다.

목차소개

1.할락궁이
2.강림도령
3.저승사자
4.사마장자와 우마장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