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의 책으로 주식 대가들의 투자철학을 배운다!
증권업계의 고전으로 손꼽히며 주식투자자라면 한 번쯤 꼭 읽어봐야 할 주식 명저 15권과 그 속에 담긴 세계적인 증시영웅들의 사상을 한 권에 담았다. 피터 린치, 워런 버핏 등 이름만으로도 시장을 움직이는 가치투자의 대가들을 비롯해 엄청난 실전승률을 기록한 베테랑 투자가들을 차례로 만날 수 있다. 이 책은 주식 고수들의 프로필과 투자일화, 그리고 저서 내용을 요약함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투자원칙과 매매기법을 집중분석함으로써 주식 대가들의 투자철학을 완벽하게 정리해놓았다. 또한 종목선정과 시세분석의 핵심을 집약한 1분 레슨, 주식 명저의 주옥같은 명언 10선이 정리되어 책 읽는 재미를 한층 더한다. 아울러 저자의 통찰이 녹아든 가상인터뷰는 한국시장에 맞게 재조합되어 마치 전설 속의 해외 고수들에게 맞춤식 과외를 받는 듯한 착각까지 들게 한다.
재테크 고수들은 늘 존재하며 활황장이든 침체장이든 상관없이 투자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들은 어떤 원칙을 가지고 실전에서 투자하는 것일까? 이들의 원칙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기본에 충실’한 것이다. 따라서 성공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이론과 노하우가 합쳐진 기본기를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어떤 투자정보가 믿을 만한 것인지, 어디서 어떻게 투자정보를 구해야 하는지 모르는 초보자들과 자신만의 원칙이 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남들을 따라 여기저기 마구잡이로 투자하는 경험자들이라면, 반드시 이 책을 일독하길 권한다. 100년 후에도 여전히 통용될 만한 중요한 투자원칙과 게임의 법칙을 알려줄 것이다. 또한 두고두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들을 제공해 주식투자 초보자들뿐만 아니라 전업투자자들이 즐거운 투자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주식 고수들의 투자법에서 해답을 찾아라!
사실상 제로금리 시대에 접어들면서 더이상 단순한 저축만으로는 재산을 형성하기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수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들었고 주식은 부동산 ? 펀드 ? 채권 등과 함께 유용한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개인투자자들이 증가하면서 클릭 몇 번만으로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주식투자에 관한 정보가 마구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그 속에는 알짜배기 정보뿐만 아니라 근거 없는 정보까지 모두 들어 있어 어떤 정보가 옳고 그른지, 자신에게 맞는 투자방법은 무엇인지, 어떤 투자원칙을 세울 것인지 등을 생각하지 않은 채 넘쳐나는 정보에 이리저리 휘둘린다면 분명 투자에 실패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럴 때일수록 선각자들의 지혜에 귀를 기울여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확립해야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증시영웅 15인의 투자철학과 매매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나아가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보자.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가치투자의 명저 5권을 소개한다. 전설적인 펀드매니저 피터 린치를 시작으로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그의 투자스승인 벤저민 그레이엄과 필립 피셔, 영적인 투자가 존 템플턴까지 그들의 투자철학을 담고 있다. 2부에서는 고수들의 실전투자 기법에 대해 알아본다. 윌리엄 오닐의 CAN SLIM 모델, 제시 리버모어의 주식매매법, 니콜라스 다비스의 박스이론, 조지 소로스의 재귀성이론, 존 네프의 저PER주 포트폴리오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3부에서는 흔들림 없는 원칙을 가지고 정석투자를 한 주식 고수들의 투자원칙에 대해 살펴본다. 앙드레 코스톨라니, 알렉산더 엘더, 사와카미 아쓰토, 존 보글, 우라가미 구니오의 저작을 통해 주식시장의 흐름과 그 안에서 나타나는 대중심리에 대해 알아본다. 이 책은 초보자에게는 주식시장과 환경, 반드시 알아야 할 노하우를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며, 경험자에게는 가치투자 대가들의 투자원칙을 통해 자신의 투자원칙을 점검해보는 기회를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