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의식, 경험, 존재
여기 당신의 불행을 바꿀 세가지를 주목하라!
이 책은 삶이 힘든 사람들을 위한 자기계발서이다. 이 책은 잘되는 사람은 계속 잘되고, 삶이 불행한 사람은 계속 불행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물론 많은 사람들은 불행과 행복이 교차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계속 운이 좋고 행복하며, 또 어떤 사람들은 계속 운이 나쁘고 계속 불행하다. 이 책은 그것을 인정하고 그 원리를 탐구하는 최초의 책이다.
삶에는 악순환과 선순환이 있다. 그것은 본인이 무의식적으로 가지고 있는 세계관때문이다. 1부 <원리>에서는 우리가 세계를 어떻게 보고 있고, 어떤 욕구를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어떻게 다르게 나타날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경험’과 ’존재’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리는 그 둘 중 어느 하나를 더 지배하고 싶어한다. 그런데, 나의 ’경험’을 지배하려 해야지, 세상의 ’존재’를 지배하려고 해서는 안된다. 그러한 지배욕구가 어떤 부작용을 낳는지를 자세히 살펴본다.
2부 <적용>에서는 우울증, 불안증등 불행한 마음의 병의 근원이 무엇이고, 이러한 생각의 힘으로 그것이 어떻게 치료될수 있는지를 알아본다. 그 뒤, 무의식적 행동의 중요성과 좋은 운과 나쁜 운이 나에 의해 어떻게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지도 살펴본다.
이 책은 마음의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자신의 중심을 잡아줄 인생철학이 부족다하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심이 될 수 있는 인생철학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