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칼의 팡세

기독교를 위한 변증

블레즈파스칼 | 샘솟는기쁨 | 2018년 05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천재 수학자이자 철학자 파스칼의 하나님, 12가지 성경

천재 수학자이자 철학자 파스칼의 하나님, 12가지 성경 키워드로 재구성하다. 파스칼의 ‘팡세’에서 12가지 주제인 죄, 인간, 은혜,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믿음, 그리스도교, 교회, 예언, 기적, 성경, 사유 등 342편을 새로 구성한 이 책은 수학자이자 철학자로서 파스칼의 영적 성찰이다. 카툰 타입의 일러스트가 본문의 이해를 돕는다. 몇몇 지인을 위해 기록한 기독교를 위한 변증인 팡세는 성경 속 키워드들을 바르게 사유하기를 바라는 그의 통찰로 가득하다. 영국의 탁월한 설교자 마틴 로이드 존스는 파스칼의 기독교사에 기록될 성령의 사람이며, 팡세는 아우구스티누스의 고백록을 능가한다고 했다. 팡세는 파스칼의 하나님과 신앙에 대한 사유이며, 인간학이기도 하다. 하나님 없는 비참함과 하나님과 함께하는 위대함을 가진 인간에게 용서와 구원, 영원한 기쁨을 가져온 그리스도의 사랑임을 강조한다.

저자소개

저자 블레즈 파스칼 Blaise Pascal , 1623-1662
파스칼은 프랑스의 천재 수학자, 물리학자, 철학자. 1623년 클레르몽에서 태 어났으며, 그가 여덟 살 때 자녀교육을 위해 파리로 이사한 아버지는 저명한 학자들과 토론하기를 즐겼고, 어린 파스칼이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당시 수학에 천재성을 보였으며, 열여섯에 ‘파스칼의 정리’를 포함하는 원뿔곡선론>을 발표하여 데카르트를 놀라게 하였다. 연구에 몰두하면서 건강이 나빠진 파스칼은, 신학자 생시랑의 저서를 읽고 교리의 논리적 일관성과 금욕주의에 매료되어 가족들에게 신앙을 권면한다. 아버지와 누나 질베르트를 개종시켰으며, 여동생 자클린은 더 깊이 신앙생활을 하게 된다.
1646년, 포르루와얄에 은둔하면서 신앙의 깊이를 더하게 된 파스칼은 <개종을 위한 기도>를 썼으며, <확률론>을 발표하였다. 1654년 11월 23일 밤,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게 된 파스칼은, 비로소 자신을 온전히 하나님께 내어 맡긴다. 1656년에 얀센주의자들에 대한 예수회의 비난이 격해지자, 그들을 위해 ‘시골 친구에게 쓴 편지’ 18편을 발표하기도 했으며 <그리스도교를 위한 변증>을 구상하고 심한 질병의 고통 중에도 집필을 계속하였으나, 1962년 사망하면서 미완성에 그친다. 이 단장들은 사후에 편집자에 의해 『팡세』로 출간되었다.

역자소개

역자 조병준은 연세대학교 법학과 졸업. (주)SK상사를 거쳐 (주)정앤조 대표를 지냈고, 현재 감리교신학대학원 Mdiv 과정을 마치고, 목회자의 길을 걷고 있다. 번역서는, 『톨스토이 회심 이후 단편집-빛이 있는 동안에 빛 가운데로 걸으라』, 『파스칼의 팡세- 기독교를 위한 변증』, 『본회퍼의 선데이』가 있다. 특히 이 책 『파스칼의 팡세』는 기독교를 위한 변증 342편을 주제별로 가려뽑아 새번역하였고, 각 주제마다 역자로서 묵상글을 통해 독자와 함께 나누고자 하였다.

목차소개

옮긴이의 말 | 팡세, 기독교 변증을 위하여 _6
저자에 대하여 | 수학자이자 철학자, 파스칼의 하나님 _8
파스칼의 회심, 양피지의 기록 _17
Part 1 죄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목적 _21
Part 2 인간 생각하는 갈대인가 _35
Part 3 은혜 관계를 회복하기 위하여 _67
Part 4 하나님 모든 것을 창조하시고 _75
Part 5 예수 그리스도 말씀이 육신이 되어 _87
Part 6 믿음 주의 증거에 향하게 하시고 _115
Part 7 그리스도교 사랑하도록 하시다 _133
Part 8 교회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곳 _153
Part 9 예언 복음을 믿도록 할 뿐만 아니라 _163
Part 10 기적 의심의 여지가 없게 하심 _189
Part 11 성경 진정한 평안, 진리 _203
Part 12 사유 비로소 보이는 것이다 _227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