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이 있는 동안 빛 가운데로 걸으라

톨스토이 | 샘솟는기쁨 | 2018년 05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톨스토이의 영적 성찰을 담아, 기쁨과 행복을 말하다!

『톨스토이 단편집: 빛이 있는 동안 빛 가운데로 걸으라』는 영혼의 기쁨과 삶의 본질에 대한 신앙 고백 8편을 엮어 구성한 책이다. 저자 자신의 영적 방황과 기독교에 회심을 그린 자전적 소설이 주를 이루며, 사랑의 결핍과 행복 등을 이야기한다. 그리스도의 진리를 있는 그대로 담아내고 의혹이 없는 가르침이 어떻게 삶에 적용되는지 전하고 있다. 더불어 현대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결핍과 회복을 위해서는 ‘사랑’만이 그 해답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작품의 각 등장인물들은 내면의 혼돈 속에서 순례를 위해 길을 나아가며 기독교적 메시지를 담은 영성을 표현하고 있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작은 친절과 사랑, 행복을 전해주는 따듯한 눈빛 하나 등이 전해주는 소중함을 친밀하게 묘사하고 있다. 또한, 작품마다 묵상 글을 담아 함께 나눌 수 있는 팁을 제안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톨스토이는 러시아의 소설가ㆍ사상가. 도스토예프스키, 투르게네프와 더불어 ‘러시아 3대 문호’로 일컬어진다.『톨스토이의 생애』를 쓴 로맹 롤랑은 ‘정신에 의한 위대한 영웅’이라 했으며 ‘고뇌에 신음하고 극복함으로써 하나님께 도달한, 기쁨의 삶’이라고 했다. 톨스토이는 러시아의 야스나야 폴라냐에서 1828년 톨스토이 백작 집안의 넷째 아들로 태어났다. 두 살 되던 해에 어머니가, 여덟 살 때 아버지가 뇌일혈로 급사한 이후 친척집에서 자랐다. 1851년 카프카스에서 사관후보생으로 복무하며 처녀작『유년시절』(1852)을 익명으로 발표했으며,『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리나』를 완성한다. 사십 대 후반, 삶과 죽음, 그리고 종교 문제에 깊이 천착하는데, 『고백록』(1879)은 톨스토이의 생애를 문학 중심의 전반기와 기독교 사상 중심의 후반기로 나누는 분기점으로 보인다. 한동안 신학과 성서 연구에 전념한 그는 기독교에 실망한 나머지 자비, 비폭력, 금욕을 강조하는 새로운 기독교를 제창했다. 기독교적 아나키즘으로도 평가되는 ‘톨스토이주의’로 불리는데 『교의신학비판』(1880), 『참회록』(1882), 『나의 신앙』(1884) 등을 통해 신학적 사상을 체계화시킨다. 이후 『부활』(1899)이 탄생한다. 1910년 방랑길에 오른 톨스토이는 그해 11월 7일 아스타포보의 역장 관사에서 삶을 마감한다.

역자소개

역자 조병준은 연세대학교 법학과 졸업. (주)SK상사를 거쳐 (주)정앤조 대표를 지냈고, 현재 감리교 신학대학원 Mdiv. 과정에 있으며 목회자의 길을 걷고 있다. 또한 기독교 고전을 기획 번역 중이다.

목차소개

- 톨스토이 신앙고백
- 옮긴이의 말

1. 삶에 대하여
- 있는 자들의 한가한 대화
- 빛이 있는 동안 빛 가운데로 걸으라
- 일리야스

2. 사랑에 대하여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 사랑이 있는 곳에 하나님이 계신다

3. 믿음에 대하여
- 세 은자
- 회개하는 죄인
- 하나님은 진실을 아시지만 기다리신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