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KBS 배틀트립 제작팀
KBS [배틀트립] 제작팀은 ‘당신의 취향을 저격하는 실속 있는 여행정보와 N가지 꿀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훌쩍 떠나고 싶지만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는 시청자들을 위해 특별한 여행을 제안해왔다. 대한민국 지상파 방송 최초로 ‘셀럽들의 히든 여행지’를 소개한 뒤 100명의 여행 판정단이 승자를 뽑는 ‘배틀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다.
2016년 4월, 첫 방송을 선보인 이래 160여 명의 배우, 가수, 개그맨 등이 국내외 29개 국가를 방문해 다양한 여행을 소개해왔으며, 2인 1조 혹은 3인 1조로 구성된 셀럽들이 직접 투어 이름을 정하고 여행 루트를 설계하는 리얼 버라이어티 형태이기에 ‘남들 다 가본 흔한 여행’과는 차별화된 정보를 선사한다. 특히 사이판을 30번 이상 방문한 쿨 이재훈, 파타야를 27번 방문했다는 배우 김민교, 필리핀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2NE1 산다라박은 현지인보다 더 현지인다운 여행 팁을 전수해 여행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연출 손지원, 이유민, 구민정, 오윤진
외주 연출 김재원, 박근호, 전선영, 정아영, 채가영, 이유라, 박수현, 송슬기, 심은영
작가 박원우, 최은영, 하선정, 박자영, 이효연, 임승화, 황인선, 송다인, 김현정, 백설아, 이한솔
지은이 : 우지경
숨은 보석 같은 여행지를 찾아 37개국 108개 도시를 종횡무진 여행했다. 낯선 여행지와 쉽게 사랑에 빠지는 타입이며, 여행지에서 낯선 이에게 말 걸기를 즐긴다. 그렇게 채집한 풍경과 이야기를 [에이비로드], [더 트래블러] 등 다양한 매체에 칼럼으로 풀어놓는다. [중앙일보] Week&에 ‘우지경의 Shall We Drink’를 1년간 연재했다. 한국경제신문에 ‘우지경의 포르투갈 대발견’을 연재 중이다. 여행책으로 『오스트리아 홀리데이』, 『포르투갈 홀리데이』, 『타이완 홀리데이』, 『괌 홀리데이』, 『홍콩 홀리데이』를 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