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장사 알고하라

강정화 | 현대미디어 | 2018년 06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음식장사는 밑져야 본전이다!”
“돈 버는 데는 먹는장사가 최고다!”
“음식장사 반은 남는다!”
이처럼 <음식장사>에 관한 이야기가 많다. 그러나 이제 이 말들은 모두 틀린 말이다. 왜냐하면, 음식장사가 안 되기 때문이다. IMF때 우리나라는 40만개의 “음식점”이 있었다. 그때는 임대료도 적었고, 음식재료비도 쌌다. 그리고 인건비도 낮았으며, 음식값도 현금으로 카드수수료도 없었으며, 부가세10%도 없었다. 그래서 <음식장사>가 정말 반은 남았다. 밑져도 본전이었다. 그야말로 돈 버는 데는 음식장사가 최고였다.

그러나 지금은 위와 정반대가 되었다.
열이면 아홉은 망한다. 임대료는 하늘만큼 올라갔으며, 음식재료비도 비싸다. 인건비도 많이 올랐다. 여기에 음식값은 카드결제로 수수료도 만만치 않다, 그리고 10%부가세도 내야한다. 또 나 홀로 “1인 가구”의 증가로 “가족외식”이 줄었다. 경제 불황으로 “기업회식”도 예전 같지 않다. 그런데 경기불황과 조기퇴직, 구조조정, 청년실업, 베이비부머세대 등 많은 사람들이 <외식업 창업>으로 몰려들면서, 지금 우리나라에는 음식점이 70만개가 넘는다. 그야말로 한집건너 “음식점시대”인 것이다. 엎친 데, 덮친 격이다. 그래서 요즘은 “음식장사”를 하면, 80%가 3년 내에 망한다. 한집건너 “음식점 임대”가 나와 있다. 이런 상황인데도 마치 “불나방”처럼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음식장사>를 하려고 달려들려고 하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생계를 위하여 어쩔 수 없는 선택인 것이다.

자영업 창업에는 <서비스업>과 <판매업>, 그리고 <외식업>이 있는데, 이중에서 아무런 경험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외식업”은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무작정 뛰어 들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세상이 변하면서, 외식업시장도 변했다. 그래서 이런 “불나방 창업”으로 먹는장사는 <자영업의 무덤>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음식장사>를 바로알고, 시작을 해야 실패가 없는 창업을 할 수가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음식장사”를 하면서, 겪은 자신의 생생한 체험과 음식점의 현장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살아있는 책이다. 창업 준비와 자세, 업종선택, 입지선정, 메뉴개발, 종업원관리, 고객서비스 등 “음식장사의 진실” 이야기가 가득 실려 있는 책이다. 그러므로 “음식장사의 진실”을 알면 그만큼 분식장사의 실패를 줄일 수 있는 책이다.

저자소개

강정화 지음
한식조리기능사. “먹는장사”를 창업하려고,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식품위생법에 따라서 조리사면허증도 획득하였다. 그 후 경기도 고양에서 음식점을 개업하고 “먹는장사”를 시작했다. 그러나 한집건너 음식점시대, 하지만 먹는장사의 성공률이 낮아서 한집건너 음식점마다 “음식점임대”가 붙어있으며, 문 닫는 음식점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그래서 결심을 했다. “먹는장사”를 하면서 현장서 보고, 듣고, 체험하며, 느낀 이야기를 전하려고 이 책을 썼다. 만약 여기서 실패를 한다면 다시 일어설 수 없는 절박한 심정에 있는 “음식점창업희망자”들에게 <먹는장사>의 진실과 허와 실, 그리고 명과 암을 알려주어 현명한 선택과 결정을 하기 바라면서 체험한 “음식장사의 모든 것”을 쓴 살아있는 책이다. 알면 성공하고, 모르면 실패하는 것이 “먹는장사”이기 때문이다.
∎연락처- hdmedia21@hanmail.net

목차소개

이 책의 소개
시작하면서
차례
제1장- 분식장사 알고하라
01. 칼국수
02. 냉면
03. 막국수
04. 콩국수
05. 수제비
06. 만두
07. 떡볶이
08. 찐빵
09. 메밀국수
10. 잔치국수

제2장- 음식점 이렇게 창업하라
01. 먹는장사의 진실을 알고 창업하라
02. 최저임금으로 장사가 힘들다
03. 1인가구가 외식문화를 변화시킨다
04. 반드시 음식점경험을 하라
05. 자신만의 음식점을 만들어라
06. 잘되는 식당엔 오감이 있다
07. 종업원은 가게의 얼굴이다
08. 남의 돈으로 창업을 하지마라
09. 평소에 장사안목을 키워라
10. 가맹점이냐? 독립점이냐? 그것이 문제다

제3장- 잘되는 음식장사 이것이 다르다
01. 프랜차이즈 가맹점 확인하고 결정하라
02. 유행업종과 유망업종을 구분하라
03. 독립음식점은 독자화가 성패다
04. 인수창업, 전수창업 이렇게 하라
05. 점포임대료와 권리금을 분석하라
06. 음식장사를 위한 황금비결
07. 손님을 끌어들이는 간판과 인테리어
08. 음식점의 인허가와 행정규제
09. 반드시 알아야 할 음식점의 모든 것
10. 음식장사 아는 만큼 성공할 수 있다
끝내면서- “분식장사 알고 창업하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