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독서

내 삶의 기초를 다지는 근본적 읽기의 기술

에밀 파게 | 유유 | 2017년 09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고전은 세대마다 새로 번역되어야 한다

1912년 프랑스에서 출간된 이후로 1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독서법의 고전으로 읽히는 이 책을 젊은 번역가의 유려한 번역으로 내놓는다. 이 책이 한국에 처음 선을 보인 것은 1959년(『에밀 파게-독서술』(양문사))이었다. 당시 번역자는 이휘영 선생이었다. 선생은 불한사전을 처음 만들 정도로 훌륭한 학자이자 번역가지만 선생이 이 책을 번역한 이후로 60년 가까운 시간이 지났다.

오늘에는 오늘의 젊은 독자에게 호소하는 오늘의 번역이 필요하다. 이 책은 지금의 독자도 꼭 챙겨 읽어야 할 독서법의 고전이므로 새로운 번역으로 읽을 가치가 충분하다. 이번에 출간한 새로운 번역의 『단단한 독서』에는 이전 판본에서 누락되었던 「시인 읽기」 장이 추가되었다. 이제 한국 독자는 온전한 번역본으로 파게의 글을 읽을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에밀 파게Emile Faguet(1847~1916)

19세기를 대표하는 프랑스의 인문학자. 소르본대학의 교수로 코르네유, 라퐁텐, 볼테르, 플로베르, 루소 등 많은 프랑스의 뛰어난 문학가와 철학자의 글과 생애를 연구하였다. 그는 일반 명제나 전문적 연구보다는 개인, 개인의 예술가적 기질보다는 사상에 주목했다. 파게의 목표는 작품을 통해 나타나는 정신을 해설하는 것이었는데, 하나의 정신을 구성하고, 그 구조를 묘사하고, 그 본질적 기능을 식별하는 데 누구보다 탁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평생 인문학에 헌신한 그는 당대 누구보다도 성실하고 뛰어난 평론가로 인정받았고, 프랑스 학술의 전통과 역사를 대표하는 아카데미 프랑세즈의 정회원 사십 인 중 한 명이 되었다. 지은 책으로 『16, 17, 18, 19세기의 문학 연구, 『19세기의 정치가와 모럴리스트』, 『몽테스키외, 볼테르와 루소의 비교 정치』 등이 있다.

역자 : 최성웅

한국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다가 프랑스로 떠나 파리 3대학에서 불문학과 독문학을 공부하였다. 현재는 프랑스어와 독일어 통번역가로 일하며, 학습협동조합 ‘가장자리’에서 프랑스어를 가르친다. 『KBS 스페셜』의 프랑스어 영상을 번역한 바 있고, 옮긴 책으로 『창조적 사진 전략』, 『폴, 행복을 찾아서』, 『돌아온 검은 고양이 네로』 등이 있다. 누구나 무료로 배울 수 있는 프랑스어 학습 카페(cafe.naver.com/pasdequoi)를 운영하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1장 느리게 읽기
2장 생각을 담은 책 읽기
3장 감정을 담은 책 읽기
4장 연극 작품 읽기
5장 시인 읽기
6장 난해한 작가 읽기
7장 조악한 작가 읽기
8장 독서의 적
9장 비평가 읽기
10장 거듭하여 읽기
맺음말

역자 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