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연기하지 말아요.

니시자와 야스오 | 샘터사 | 2018년 08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800원

전자책 정가 9,660원

판매가 9,660원

도서소개

책 소개

행복을 연기하며 살고 있지는 않나요?
사람들이 원하는 모습에 맞춰서
나 아닌 누군가로 살아가기에 지치지 않나요?

SNS에 올라온 사진과 글을 보면 누구나 행복한 것처럼 보인다. 걱정이나 고민 따위는 하나도 없는 듯 보이는 화려한 일상들. 그런 것을 본 사람들은 자신의 삶이 초라해 보이고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무시당하지 않으려고 혹은 타인의 관심이 필요해서 자신의 SNS에는 더욱더 화려한 일상을 꾸며 올린다. 과연 그들은 행복할까? 정말로 행복할까? 겉으로는 쾌활하고 활기차서 아무 문제 없이 다 잘되고 있는 것 같지만, 실상은 외로움과 공허함을 숨긴 채 행복을 연기하느라 피곤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에는 행복한 기운을 전해주는 50가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자신의 일상을 화려하게 꾸미지 않아도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리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좋은 이야기는 마음에 온기를 가져다준다. 그리고 다시 찾아올 하루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무엇보다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누리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온전한 나다운 삶이 진정한 행복에 이르는 길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꾸미지 않아도, 비교하지 않아도, 관심에 얽매이지 않아도 당신은 충분히 행복하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있었던 가슴 따뜻한 이야기
세상은 생각보다 정겹고 따뜻하다!

하루에도 이런저런 많은 일이 일어나는 나날을 보내면서, 지쳐버리거나 마음이 침울해지는 날이 있을 것이다. 그럴 때면 이 책을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천천히 읽어보라. 이 책에는 마음을 위로하는 이야기, 한바탕 웃고 나면 홀가분해지는 이야기, 아련한 추억이 떠오르는 이야기 등 실제로 있었던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가득 담겨 있다. 모든 이야기가 실화이므로 감동은 배가된다. 온정과 친절, 격려, 배려, 고마움. 그런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세상은 생각보다 훨씬 정겹고 따뜻하다는 걸 깨닫게 될 것이다. 분명 마음에 기분 좋은 바람이 불어올 것이다.

이 책에 담겨 있는 이야기들이 엄청난 극적 반전이 있거나 눈이 번쩍 뜨일 만큼 흥미로운 것은 아니다. 하지만 아무리 행복한 이야기일지라도 나와 너무 동떨어진 이야기라면 공감되지 않을 것이다. 이 책 속 이야기들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법한 이야기들이어서 더욱 친숙하게 느껴지고 미처 깨닫지 못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책에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도라에몽〉, 〈루팡 3세〉 등 우리에게도 익숙한 애니메이션, 만화, 드라마, 책을 소재로 한 에피소드나 오드리 헵번, 메릴 스트립,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기타노 다케시 등 유명인과 관련된 에피소드 또한 다양하게 언급되고 있어 읽을거리가 풍성하다.


상처받고 지친 마음을 다독여줄 이야기
지금 당장 행복이라는 가면은 벗어버리자!

이 책은 다섯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소중함이 마음속에 스며들다 - 읽는 것만으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에서는 작은 배려와 여유가 있는 삶에 관해 이야기하고, 2장 ‘다정함에 포근히 감싸이다 - 마음이 편안해지는 이야기’에서는 말 한마디가 가진 힘에 관해 이야기한다. 3장 ‘새로운 발견을 하다 - 한바탕 웃고 나면 홀가분해지는 이야기’에서는 사소한 것에서 삶의 즐거움을 얻고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하고, 4장 ‘살아갈 용기를 얻다 - 가슴 뭉클해지고 힘이 나는 이야기’에서는 살아가는 데 힘과 용기가 되는 이야기, 삶의 다양한 도전과 기회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5장 ‘커다란 사랑을 느끼다 - 언제까지나 잊히지 않고 마음에 남는 이야기’에서는 살아가면서 기억해야 할 소중한 것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 책에 등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꾸미지 않은 소소한 행복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소개

니시자와 야스오(西?泰生)
1962년 가나가와현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독서를 좋아했다. 아사히TV의 퀴즈쇼 〈패널 어택 25〉와 〈퀴즈 타임 쇼크〉에서 우승하고, 닛폰TV의 〈제10회 미국 횡단 울트라 퀴즈쇼〉에서 준우승할 정도로 상식이 풍부하다. 취직 후에는 20년간 사보 편집을 담당했고, 동시에 사장의 비서 업무도 도맡아 할 정도로 직장 내에서 신임이 두터웠다.
저서로 《밤, 잠들기 전 읽으면 마음이 안정되는 50가지 이야기》, 《마음에 힘을 주는 50가지 이야기》,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50가지 이야기》, 《하루의 끝에 읽으면 편안해지는 50가지 이야기》, 《소중한 것을 알게 하는 33가지 이야기와 90가지 명언》, 《1분 만에 마음을 움직이는 50가지 명언과 이야기》 등이 있다.

역자소개

옮긴이 최은지
대학에서 일본어를 공부하고 다양한 분야를 거쳐 오랜 꿈인 번역가가 되었다. 저자의 목소리를 독자에게 온전히 전하고자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하였으며 현재 외서 기획과 번역가로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역서로 《부자는 왜 필사적으로 교양을 배우는가》, 《데프 보이스》,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 등이 있다.

목차소개

차례

시작하며 ? 실제로 있었던 가슴 따뜻한 이야기

1장 소중함이 마음속에 스며들다
- 읽는 것만으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
단 두 글자의 울림
전철 안에서의 드라마
‘걱정 마’라고 말한 이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우리 강아지를 보시면
만점은 받지 않아도 돼
어머니의 따뜻한 한마디
학생들에게 고개 숙인 선생님
부처가 고행을 통해 얻은 것
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2장 다정함에 포근히 감싸이다
- 마음이 편안해지는 이야기
친절한 규칙 위반
떠날 때 남긴 멋진 한마디
보이지 않는 국경
목숨을 건 충언
하나면 충분합니다
하얀 거짓말
오드리 헵번의 미용법
힘을 주는 한마디
트러블메이커의 세 가지 유형
어른의 코멘트

3장 새로운 발견을 하다
- 한바탕 웃고 나면 홀가분해지는 이야기
냄새나지?
10년 만에 풀린 오해
즐거움의 재료
평범함을 인정하자
진심을 담은 질문
‘이로하 노래’의 깊은 뜻
하이쿠 퐁!
일본에서 느낀 이상한 점
바보 같은 질문
행운 적금

4장 살아갈 용기를 얻다
- 가슴 뭉클해지고 힘이 나는 이야기
목숨을 살려준 지도
기회가 언제 찾아올지 몰라도
노력이 물거품이 되어버렸을 때
구미가 당기는 일을 거절한 이유
부족한 영어 실력의 대안책
귀사의 매출 목표는?
급식 시간의 연예인
대단한 사람이라는 착각
발길이 뜸해진 온천의 변화
토끼는 왜 거북이에게 졌을까

5장 커다란 사랑을 느끼다
- 언제까지나 잊히지 않고 마음에 남는 이야기
산타클로스가 찾아온 밤
인생의 우회로
세대교체라는 부담
자이안의 꿈
잊지 못한 한마디
흰색 지팡이의 사인
세상의 불합리함을 알았을 때
너희들의 엄마는……
담 너머 영어 회화
웃게 해주고 싶은 사람

끝맺으며 다음 사람을 위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