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쓰지 않아도 괜찮다

시미즈 다이키 | 도서출판 큰나무 | 2018년 03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60원

판매가 9,660원

도서소개

나는 결핍을 채우기 위해 주변으로부터 애정과 행복을 구하며
‘지금 여기가 아닌, 미래를 찾는 여행’을 떠났다.

하지만 내가 있는 곳은 지금 여기.
행복을 찾는 ‘내’가 항복했을 때, 행복은 지금 여기에 있었다.

이 책의 저자인 시미즈 다이키는 자신이 세상과 분리되었다는 착각으로부터 결핍을 느끼고, 그 결핍을 채우기 위해 주위에서 애정과 행복을 구하며 ‘지금 여기가 아닌, 미래를 찾는 여행’을 떠났다. 인생이라는 망망대해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그에게 심리학서나 자기계발서 등의 ‘튜브’는 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생사를 넘나들 정도의 건강악화와 공황장애, 불안장애를 겪으면서 그는 튜브 따위로는 버텨낼 수 없는 현실의 거센 파도를 만나 그만 튜브와 함께 붙잡고 있던 것들을 버려야만 하는 상황에 내몰리게 되었다.
그때 그는 인생관이 흔들리며, 자신이 세상과 동떨어진 존재가 아니라 이 세상에서 주인공으로서 살아가는 존재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면서 그는 자신이 지금껏 정반대의 세상에서 살고 있었다는 것을,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행복해지지 않으면 안 된다고 노력하면서 스스로 고통을 만들어내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은 그러한 그의 경험과 수많은 이들의 고민으로부터 나온 ‘생의 답을 찾아가는 117가지 메시지’이다.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을 자주 하는데, 여기에 줄곧 놓치고 있는 사실이 있다. 바로 ‘생각 자체가 현실’이 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돈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그러나 지금은 돈이 없다’는 현실을 비추기에 자신이 생각하는 현실인 ‘나는 돈이 없다’, 즉 가난하게 세상을 살아가게 된다.
따라서 조건이 갖추어지지 않아서 하지 못한다는 사람은 그 조건이 갖추어져도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조건이 갖추어지면 한다는 사람은 지금은 안 한다는 선택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못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 길을 본인이 선택한 것이기에 조건이 갖추어진다 한들 할 수 있을 리 없다.
비가 내려서 불행한 게 아니고 실연을 당해서 불행한 게 아니다. 현실은 우리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다. 그저 현실에 대한 비참하게 굳은 마음만이 우리를 상처 준다. 현실은 우리의 굳은 마음보다 훨씬 말랑하고 따뜻하다.

공부를 열심히 하면 언젠가는 좋은 학교에 들어갈 것이다. 자격증을 많이 따두면 언젠가는 좋은 직장에 들어갈 것이다. 운이 좋다고 말하면 언젠가는 진짜로 운이 좋아질 것이다. 행복해지는 습관을 따라 하면 언젠가는 행복해질 것이다...
어느 시기부터 우리는 현재에서 행복을 찾지 않고 그 언젠가의 미래만 좇게 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언제든 할 수 있는 일은 언젠가는 못하게 된다. 언제든 볼 수 있는 풍경은 언젠가는 볼 수 없게 된다. 언제든 함께 하는 사람은 언젠가는 함께 할 수 없게 된다. 하지만 언젠가 못하게 되는 일을 지금은 할 수 있다. 언젠가 볼 수 없게 될 풍경을 지금은 보러 갈 수 있다. 언젠가 함께 하지 못하게 될 사람이 지금은 옆에 있다.
앞으로 우리는 몇 번이나 더 봄날의 벚꽃을 볼 수 있을까. 앞으로 우리는 몇 명이나 더 좋아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언젠가는 하지 못하게 될 일들을 지금은 할 수 있다. 그 언젠가의 내가 타임머신을 타고 지금 순간으로 시간여행을 온 듯이 현재를 살아간다면 인생은 분명 보다 즐겁고 드라마틱해질 것이다.

시미즈 다이키는 공식 블로그와 SNS를 통해 사람들에게 꾸준히 시와 메시지를 발신하고 있으며, 고민하는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그의 글귀들은 수많은 독자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다.

저자소개

시미즈 다이키(しみずたいき)
1975년 요코마하 출생. 2004년까지 음악 활동에 전념하다가 심리학・정신세계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시작했다. 2006년에 개인 카운슬링을 시작함과 동시에 ‘지금의 이 세상을 바꿔나가고 싶다’는 바람으로 믹시(mixi)의 커뮤니티 관리인으로서 작성한 시와 메시지가 화제가 되어 순식간에 40만 명의 커뮤니티를 이루었다. 지금까지 연 5,000명 이상의 개인 세션 및 전화 카운슬링을 진행한 인기 카운슬러로서 생사를 넘나들 정도의 건강 악화와 공황장애 및 불안장애를 극복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메시지를 꾸준히 발신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다.

오피셜 블로그 | https://ameblo.jp/taiki-ism

목차소개

Chapter 1 Love & Like
서로 사랑한다는 환상 너머에 두 개의 짝사랑이.

Chapter 2 Myself
상처받은 게 아니라 깨달았다. 끝난 게 아니라 원래로 되돌아왔다.

Chapter 3 Life
문제에서 빠져나오는 마음의 핵심은 문제의 밖에 있다.

Chapter 4 Happiness
행복은 찾으면 찾을수록 멀어져간다. 왜냐하면 자신이 행복 그 자체이니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