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비안 나이트(천일야화)

작가 미상 | 현대지성 | 2016년 06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알라딘과 지니, 신밧드, 알리바바의 오리지널 이야기!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와 함께 만나다.

『아라비안 나이트』라는 고전 작품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 방대한 이야기의 원작을 조금이라도 제대로 읽어본 독자 또한 얼마 없을 것이다. 전체 이야기는 워낙 분량이 많고, 읽다보면 비슷비슷한 이야기들이 나와 지루한 감이 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신밧드의 모험」,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알라딘과 요술램프」 등 총26편의 이야기를 선별하여 담았다. 이야기의 시작에서 용감한 ‘셰에라자드’가 잔혹한 왕 ‘샤리야르’에게 1001일 동안 매일매일 매력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그래서 이 책은 ‘천일야화’로도 불린다. 여기 담긴 이야기들은 아랍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로 저자는 알려져 있지 않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흑백 일러스트로, 100년 전에 그려졌다고는 믿기지 않는 생생하고도 정교한 ‘르네 불’의 다양한 일러스트는 각 이야기들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아랍의 문화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이고도 매력적인 이야기의 샘 속으로 빠져보자.

저자소개

그림 | 르네 불 (Rene Bull, 1872-1942)

르네 불은 1872년 더블린 출생의 삽화가이자 사진가이다. 불은 동양 미술에 큰 영향을 받았는데, 그는 중동을 여행하면서 아랍인들의 복장과 관습을 잘 알게 되었다. 이 지식을 바탕으로 이 책 『일러스트와 함께 읽는 아라비안 나이트』에 담긴 놀랍도록 생생하고도 정교하고 예술적인 삽화를 풍성하게 그려낼 수 있었다. 르네 불은 1905년부터 책에 들어갈 삽화를 그리기 시작했는데, 그린 책으로는 『Fontaine’s Fables』, 『The Russian Ballet』, 『Carmen』 등이 있으며 가장 대표작은 1912년 그린 바로 이 『아라비안 나이트』다. 『아라비안 나이트』 이야기를 바탕으로 그려진 삽화는 많이 있으나, 흑백 삽화 중에서는 르네 불의 작품이 최고 수준의 걸작임이 분명하다.


역자 ∥ 윤후남

역자 윤후남은 고려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한 후 수년 동안 번역가로서 활동하다 번역에 대한 학문적 깊이를 더할 필요성을 느껴 영국으로 건너갔다. 그 후 드라마 번역과 식민지 번역(Colonial Translation)에 대한 연구로 영국 워릭대학교에서 번역학 석사와 번역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홍익대학교 초빙교수로 재직하면서 강의와 번역활동을 하고 있다.
역서로는 『웨이벌리』, 『중세의 신화』, 『안데르센 동화전집』, 『북풍의 등에서』, 『이솝우화전집』, 『피터 래빗 시리즈 전집』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아라비안 나이트의 시작 7

*당나귀와 황소와 일꾼 15
*상인과 지니 요정 25
*첫 번째 노인과 암사슴에 관한 이야기 31
*두 번째 노인과 검은 개 두 마리에 얽힌 이야기 35
*어부에 관한 이야기 41
*그리스 왕과 의사 두반에 관한 이야기 48
*남편과 앵무새에 관한 이야기 51
*벌을 받은 대신(大臣)에 관한 이야기 54
*어부의 또 다른 모험 62
*검은 섬에 사는 젊은 왕에 관한 이야기 72
*뱃사람 신밧드의 모험 83
-신밧드의 두 번째 항해 이야기 91
-신밧드의 세 번째 항해 이야기 98
-신밧드의 네 번째 항해 이야기 103
-신밧드의 다섯 번째 항해 이야기 110
-신밧드의 여섯 번째 항해 이야기 118
-신밧드의 일곱 번째이자 마지막 항해 이야기 128
*아메드 왕자와 페리 바누 요정 이야기 135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172
*알라딘과 요술램프 195
*하룬 알 라시드 왕의 모험 253
*바바 압달라의 이야기 256
*시에드 누만 이야기 265
*코기아 하산 알하발 이야기 270
*바그다드의 상인 알리 코기아 이야기 286
*아부 하산 또는 자면서 깨어 있는 자에 관한 이야기 300

*에필로그 335

출판사 서평

아랍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고전문학 『아라비안 나이트』
생생하고도 정교한 르네 불의 일러스트 118장과
함께 읽는 신비롭고도 역동적인 이야기 26편!

[이 책의 특징]
#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 118장 수록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기획된 『아라비안 나이트』입니다.
# 「알라딘과 요술램프」등 제목은 익숙하지만 자세히는 몰랐던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 「신밧드의 모험」,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등, 『아라비안 나이트』에서 가장 흥미로운 이야기 총26편 수록.

현대지성 문학서재 제4번.
『아라비안 나이트』라는 고전 작품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 방대한 이야기의 원작을 조금이라도 제대로 읽어본 독자 또한 얼마 없을 것이다. 전체 이야기는 워낙 분량이 많고, 읽다보면 비슷비슷한 이야기들이 나와 지루한 감이 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신밧드의 모험」,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알라딘과 요술램프」 등 총26편의 이야기를 선별하여 담았다. 이야기의 시작에서 용감한 ‘셰에라자드’가 잔혹한 왕 ‘샤리야르’에게 1001일 동안 매일매일 매력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그래서 이 책은 ‘천일야화’로도 불린다. (아랍에서 1001이라는 숫자는 영원함을 의미한다고 한다.) 여기 담긴 이야기들은 아랍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로 저자는 알려져 있지 않다.

★ 서울대 선정 동서양 고전 200선
★ 국립중앙도서관 선정 고전 100선
★ 연세대 권장 도서 200선

『아라비안 나이트』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들은 오늘날에도 계속해서 우리 곁에서 친숙하게 만날 수 있다. 「알라딘과 요술램프」를 각색한 디즈니의 유명 애니메이션 《알라딘》, 「신밧드의 모험」에서 힌트를 얻은 조니 뎁 주연의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를 비롯해, 중국 최고의 사업가로 주목받는 ‘마윈’의 회사명은 바로 ‘알리바바 그룹’이다. 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아라비안 나이트』에서 따온 서비스, 회사명, 콘텐츠 등이 무수히 많다. 오리지널 이야기들 그 자체도 아동용, 성인용 가리지 않고 영화, 드라마, 뮤지컬, 소설 등 다양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도 『아라비안 나이트』는 영원토록 사람들에게 이야기의 원천이 될 것이 분명하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일러스트로, 100년 전에 그려졌다고는 믿기지 않는 생생하고도 정교한 ‘르네 불’의 다양한 일러스트는 각 이야기들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아랍의 문화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이고도 매력적인 이야기의 샘 속으로 빠져보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