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 김기찬
서울대 법대와 서울대 대학원(서양 철학 전공)을 졸업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인문학과 문화에 관련된 작품들을 주로 번역했고, 여러 해 신학교에서 기독교 문화에 관한 강의를 맡기도 했다. 역서로는 『서양 사상의 황혼에서』, 『중세의 세계』 등이 있다.
· 작가 소개
제1부 셰익스피어 4대 비극
1. 햄릿
2. 오셀로
3. 리어 왕
4. 맥베스
제2부 셰익스피어 5대 희극
5. 베니스의 상인
6. 말괄량이 길들이기
7. 한여름 밤의 꿈
8. 뜻대로 하세요
9. 십이야
제3부 셰익스피어 주요 작품11
10. 폭풍우
11. 겨울 이야기
12. 헛소동
13. 베로나의 두 신사
14. 심벌린
15. 끝이 좋으면 다 좋아
16. 실수 연발
17. 법에는 법으로
18. 아테네의 타이먼
19. 로미오와 줄리엣
20. 티레 왕 페리클레스
*이 책의 특징
1. 시각적인 즐거움을 한껏 선사하는 컬러 명화 106장 수록으로, 작품들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기획한 ‘셰익스피어 작품 입문서’.
2. 『로미오와 줄리엣』 등 제목은 익숙하지만 자세히는 몰랐던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음.
3. 『햄릿』, 『베니스의 상인』을 비롯해 셰익스피어 4대 비극, 5대 희극 등 대표작 20편 수록.
4. 각 편당 20쪽 내외의 분량으로 간결한 구성.
5. 각 편의 제목을 도드라지게 하는 센스 있는 삽화 디자인.
6. e북 동시출간. (종이책 정가 대비 50% 할인)
역사상 가장 위대한 극작가로 꼽히는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은 인류의 보물이다. 셰익스피어 사후 400년이 흐른 오늘날에도 국내를 비롯하여 그의 명작들이 전 세계 각지의 연극 무대에서 활발하게 상연되고 있으니, 그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셰익스피어의 전 작품은 38편에 달하나 이를 모두 접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이 책 『명화와 함께 읽는 셰익스피어 20』이 기획되었다. 이 책은 셰익스피어의 대표작 20편을 쉽게 만나는 ‘셰익스피어 작품 입문서’다. 가장 완성도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는 4대 비극, 해학과 함께 인간이 추구해야 할 가치에 관해 성찰하게 되는 5대 희극, 그 외 널리 알려진 주요 작품 11편이 수록되어 있으며, 장편 희곡이었던 각 편의 원문을 단편 소설 형식으로 읽기 쉽게 편집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유명하고 풍부한 상상력을 제공해주는 원천이어서, 지금까지 (그리고 현재도) 많은 화가들이 그의 작품을 토대로 수많은 그림을 그렸다. 이 책에는 그러한 명화들을 총106장 수록하여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흥미를 느끼고, 시각적인 즐거움과 함께 이야기에 더욱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통해 변화무쌍한 운명에 관한 이야기, 인간의 고뇌와 다양한 본성들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