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 용기, 꿈을 주는 안데르센 동화의 이야기 왕국
안데르센 동화에는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따뜻함이 있어요
<인어 공주>에서 인어 공주는 왜 물거품이 되어 사라지게 되었을까요? <벌거벗은 임금님>에서 임금님은 어떤 옷을 입었기에 아이들의 놀림을 받았을까요? <백조 왕자>이야기에서 앨리자 공주는 왜 쐐기풀로 옷을 짓고, 아무 말도 하면 안 되었을까요?
안데르센 동화는 행복한 왕자와 공주들의 이야기에서부터 어려움을 당하거나, 가난한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로 꾸며져 있어요.
안데르센 동화가 아주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이유는 사람들의 마음을 예쁘게 만들어 주는 지혜롭고 아름다운 이야기가 많기 때문이에요. 안데르센 동화의 주인공은 사랑을 받으려 하기보다 먼저 사랑을 주는 사람들이 많이 나와요. 지금 이 순간에 내 옆에 있는 가족들이나 친구들을 더욱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갖는다면 우리는 동화 속 주인공들보다 더욱 아름답고 행복한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거예요.
교과서에도 나오는 안데르센 동화는 오랫동안 영화, 연극, 그림으로 그려져
세계의 많은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공감하는 이야기랍니다
이 책은 안데르센 동화의 이야기를 네 가지 주제 ‘교훈을 주는 이야기’, ‘사랑을 심어 주는 이야기’, ‘지혜를 주는 이야기’, ‘용기를 주는 이야기’로 엮여져 있어요. 대표적으로 벌거벗은 임금님의 이야기에서는 허영심을 가진 사람의 어리석음을 교훈으로 배울 수 있어요. 또 물거품이 되어 사라지는 인어공주, 발레리나 종이인형을 사랑한 외다리 장난감 병정, 무엇을 하든 할아버지를 믿고 인정해주는 썩은 사과 이야기에서는 진실한 사랑의 힘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돼지치기를 해서 공주의 어리석음을 깨닫게 해주는 지혜롭고 용맹한 왕자, 아름다운 종소리를 찾아 숲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왕자와 가난한 소년의 이야기도 무언가를 끝까지 해내는 용기를 가르쳐 주고 있어요.
한 가지 주제가 끝날 때마다, 이야기의 전체적인 주제와 줄거리, 그리고 교훈을 다시 한 번 정리해 주는 ‘생각하는 이야기’가 꾸며져 있어요. 엄마 아빠와 어린이들이 함께 이야기할 수도 있고, 어린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 그리고 상상력을 키워주는 데 활용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