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히비노 사와코
안과, 피부과, 내과, 안티에이징 전문의이자 의학박사. R사이언스클리닉 히로오의원 원장. 오사카대학 대학원 의학부 겸임교수.
저자는 일본의 건강 관련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일상생활에서 가벼운 눈운동만으로 단기간에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독창적인 시력운동을 소개하여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그 내용을 《기적의 3분 시력운동 달력 1, 2》에 정리해 스탠드형 스프링북으로 출간했다.
이 책은 일본에서 40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하여 현재 건강 실용 분야 스테디셀러가 되었으며, 많은 사람이 시력이 회복되는 효과를 경험했다.
도시샤대학 안티에이징 연구센터 강사, 모리노미야 의료대학 보건의료학부 겸임교수, 루이 파스퇴르의학연구센터 기초연구부 안티에이징 의학과학연구실 실장을 거쳐 2013년에 히로오의원 원장으로 취임했다.
적극적인 치료 활동으로 많은 스포츠 선수나 저명인에게도 신뢰를 얻고 있다. 주요 저서로 《기적의 3분 시력운동 달력 1, 2》 《기적의 3분 두뇌운동 달력》 《눈이 좋아지는 마법의 그림 그리기》 《노안의 90%는 스스로 고친다》 《40세부터 눈이 좋아지는 습관》 등이 있다.
역자 : 최미혜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교육대학원에서 일본어교육을 전공했다. 삼성전자, 내무부 공무원 연수원, 신원CC 등 다수의 기업에 출강했다.
현재 송담대학교에서 일본어를 가르치는 한편 유원대학교에서 교양과목으로 ‘일본문화와 여행’을 강의한다. 쓴 책으로는 《규슈에서 일주일을》 《지금, 시코쿠》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책장의 정석》 《이렇게 책으로 살고 있습니다》가 있다.
감수 : 하야시다 야스타카
일본 안과학회 인정 안과전문의. 의학박사. R사이언스클리닉 히로오의원 부원장.
효고의과대학 의학부 의학과를 졸업하고 오사카대학 대학원 의학부 연구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오사카 대학 및 미국 마이애미 안표면(眼表面)센터에서 안표면 재생 의료를 중심으로 줄기세포를 연구했다.
현재 오사카와 도쿄 등지에서 난치성 백내장 수술과 망막 소자체 수술 등을 집도하며 각종 매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눈이 좋아지는 마법의 그림 그리기》의 그림과 감수를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