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몰라도 스마트폰 믿고 해외여행 떠난다

정경택 | 좋은땅 | 2018년 10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잠깐의 여유를 이용해 다녀온 남미 4주 여행을 통해 스마트폰과 앱들을 잘 활용하면 더 유익하고 가치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음을 직접 경험한 저자가 남미 여행기와 함께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과 유용한 앱들의 사용 방법, 그리고 요긴한 여행 팁들을 소개한다. 추가적으로 현지에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도와주는 짧은 영어도 수록하고 있다. ‘해외여행’이라는 말만 들어도 막막했던 시니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는 현재 정보통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몇 번의 짧은 해외여행을 다녀온 바 있었으나, 이번에 남미 4주 여행을 통해서 스마트폰과 앱들을 잘 활용하면 더 유익하고 가치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음을 직접 경험하였다.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과 유용한 앱들의 사용 방법, 그리고 요긴한 여행 팁들을 소개하고, 현지에서 의사소통은 짧은 영어라도 상황을 이해하면 쉽게 통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남미의 아마존, 쿠스코와 마추픽추, 티티카카, 우유니 사막, 이구아수, 모레노 빙하 등의 광경은 말로 표현할 수 없어 카메라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전달한다.

목차소개

머리말 4

스마트폰으로 여행 준비

단체 카톡방 만들기 15
여행 일정표 공유하기 15
PDF 파일 활용하기 17
날씨 앱 활용하기 18
구글 지도(Google maps)로 여행지 등록하기 20
스마트폰 구글 지도(Google maps) 활용하기 26
지도 가져오기 / 오프라인 지도 활용하기
maps.me 활용하기 31
구글 지도(Google maps)의 여행지 정보 활용하기 35
지도 호환 형식 파일로 내보내기 / 호환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달하기 / 가져온 지도 목록 보기 / 자동으로 지도 데이터 다운로드 하기
인터넷 없이 앱 동작 확인하기 40

스마트폰 믿고 여행하기

스마트한 스마트폰 사용팁 44
에어플레인 모드로 배터리 절약 / Wifi는 인터넷을 연결 / 스마트폰 통화는 무선 통신 / 스마트폰의 인터넷 연결 방법 / 스마트폰의 데이터 통신 / 로밍(Roaming)은 3가지 / 전화 로밍은 자동 / 문자 로밍도 자동 / 데이터 로밍은 신청 후 사용 / 스마트폰 속도 향상 / 스마트폰 문제 해결: 리셋
네이버 파파고(Papago) 활용하기 52
문자를 입력하여 번역 / 음성 입력으로 번역 / 한 화면에서 동시 번영(통역 기능) / 서브 메뉴와 설정 기능 / Papago는 인터넷 없이 사용 불가능 / 설정에서 셀룰러 데이터 옵션 끄기
구글 번역기 사용하기 57
번역용 오프라인 파일 다운로드 하기 / 인터넷 없이 문자 입력 번역 가능 / 여행할 나라의 언어 오프라인 파일 다운로드 / 인터넷 없이 번역 / 번역기를 사전으로 활용하기
고도계 앱 설치하기 62
나침반 활용하기 63
현지 시간으로 시계 맞추기 63
GPS 사진 보기 65

남미 5개국 세미 배낭여행

남미로 첫발 리마 68
세계의 산소 아마존 정글 86
세계의 배꼽 쿠스코, 잃어버린 공중도시 마추픽추 96
하늘 호수 티티카카 114
세계에서 가장 큰 거울 우유니 소금 사막 124
마지막 희망 토레스 델 파이네 그리고 모레노 빙하 138
이구아수 폭포와 악마의 목구멍 150
리우데자네이루 예수상 그리고 팡 지 아수카르 158

맺음말 168

부록 171
영어 청취력 향상 앱 172
숙소와 호텔 예약 앱 174
구글 계정 만들기 175
영어 단어/문장 요약 178

출판사 서평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겨워질 때, 대부분 맛있는 것을 먹거나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며 일상을 견뎌내지만 그것조차도 위로가 되지 않을 때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떠나고 싶다, 나를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라고 생각한다. 탁 트여 지평선만 펼쳐져 있는 푸른 바다, 도시의 흔적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숲속이면 더 좋을 것이다. 그러나 국내 여행을 갈라치면 어디든 사람으로 북적이니, 한적한 곳에서 나만의 여유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여유를 찾아 외국으로 나가자니 길도 모르고 말도 안 통하는 타국에서 무슨 일이라도 일어나면 어쩌나 두려움부터 앞서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어렵기만 한 시니어들에게는 더 그럴 것이다. 여기, 이런 두려움을 가진 시니어들을 위한 특별한 여행책이 있다. 《영어 몰라도 스마트폰 믿고 해외여행 떠난다》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스마트폰과 함께한 여행기를 담고 있다. 또한 그 사용법까지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기에 책을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어느새 여행 중에 스마트폰을 능숙하게 조작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여행을 준비하는 것에서부터 여행 중에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앱들의 활용 방법이 스크린샷과 함께 수록되어 있어 직접 스마트폰 화면과 책을 비교하며 배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저자가 직접 찍은 아름다운 사진과 함께 세세한 여행기가 담겨 있는데, 이 여행기를 통해 저자가 어떤 어플을 어느 상황에서 사용했는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팁은 무엇인지 엿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다 같은 스마트폰을 갖고 있더라도 그것을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는 사람마다 다르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것들 중 하나인 여행부터 먼저 체험해보고, 이를 통해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보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