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 통증

구자용 | e퍼플 | 2018년 11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당신은 이런 증상을 가지고 있는가?
- 안마기로 등을 두드리면 시원하다.
- 똑바로 눕는 것보다 엎드리는 것이 편하다.
- 허리나 엉덩이 부분이 항상 묵직하고 불편하다.
- 엎드린 자세에서 아이들이 등을 밟으면 시원하다.
- 잠이 들려고 할 때 갑자기 다리가 번쩍 들려서 잠이 깬다.
- 누워있을 때 무릎을 굽혀 세우거나 다리를 높은 곳에 올리는 것이 편하다.

많은 사람들은 이런 증상이 나이가 들면서 겪게 되는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여긴다. 그러나 건강한 사람은 나이가 들어도 이런 증상을 가지지 않는다. 이런 증상 중에 하나라도 가진 사람은 허리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미루지 말고 당장 치료해야 한다. 그리고 이런 증상을 가진 사람들 대부분은 본인들도 모르는 사이에 이미 상당히 진행된 골반통증과 고관절통증도 같이 가지고 있다. 이런 증상을 가볍다고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병은 계속 진행되어 나중에는 척추디스크 질환 등의 큰 병으로 발전한다.
수면부족과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은 나이가 들면서 많은 경우 허리통증을 겪게 되며, 대한민국의 웬만한 가정마다 허리통증으로 고통 받는 가족이 한 명 이상은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을 가지고 있는데도, 당장 큰 고통을 느끼지 않을 경우에는 대부분 그냥 참고 지낸다. 그러나 몸의 중심에 은은하게 불쾌감을 주는 증상을 가지고 있으면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진다. 또한 이들 증상은 나이가 들면서 더욱 악화되어 장기적으로 다른 합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크므로 빨리 치료해야 한다. 이미 오랫동안 진행되고 있는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 등은 올바른 치료를 하지 않으면 아무리 오래 쉬어도 저절로 낫지 않는다.

값싸고, 쉽고, 부작용이 없는 물리치료로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을 치료하고, 나아가 그 원인이 되는 수십 군데의 숨어 있던 근육통증과 만성 염증까지 완치한다면 좋은 일이 아니겠는가?
필자는 이미 20 대 중반의 젊은 시절부터, 하루 일과가 끝나는 저녁 무렵이면 허리 부근에 묵직하게 피로를 느끼고는 했으나 이것이 치료해야 할 병이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다.
나이가 들면서 이것은 차츰 허리통증으로 발전했고, 40 대 중반에는 허리통증으로 인한 고통을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상태가 되었기에 철물점에서 2000 원짜리 플라스틱 파이프를 사서 매일 퇴근 후 집에서 30 분 이상씩 혼자 물리치료를 시작했다.
그렇게 고통스럽던 허리통증은 그 원인이 되는 5 군데의 근육통증을 치료하면서 1 년 만에 깨끗하게 완치되었다.
그러나 끝이 아니었다.
허리통증이 있을 때는 몰랐던 골반통증이 정체를 드러냈고 이와 관련된 30 여개의 근육통증을 치료하는데 5 년의 시간이 더 걸렸다.
이어서, 허리통증과 골반통증을 치료하는 동안에는 존재를 모르고 깊숙하게 묻혀있던 고관절통증이 또 드러났다. 오히려 이것이 알짜배기였다. 손바닥 넓이밖에 안 되는 오른쪽 고관절 부근에 겹겹이 쌓인 통증을 치료하는데 또 6 년의 시간이 걸렸다. 지나고 보니 참말로 다행이었다. 고관절통증이 있는 줄도 모르고 수십 년 동안 계속 방치했더라면 나중에 고관절 괴사 등의 큰 병으로 발전할 뻔했다.

수많은 사람들이 오랜 시간 겪어 온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은 난치 질환으로 잘못 알려져 왔다. 필자 또한 아무런 치료를 하지 않고 이들 증상을 방치하여 수십 년 동안 고통을 겪었었다. 12 년 동안의 물리치료로 이들 통증이 말끔하게 완치된 50 대 후반의 지금은 30 대의 젊었을 때보다 더욱 상쾌한 몸의 상태를 즐기고 있다.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으로 평생을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 증상 중 상당수는 단순한 근육통증에 의해 생긴 것으로 난치병이 아니므로 집에서 물리치료로 쉽게 완치될 수 있다. 그러나 완치를 위해서는 충분히 긴 시간이 필요하다. 사람들이 완치하지 못하는 이유는 돈이 많이 들거나 치료 방법이 어려워서가 아니라 치료에 필요한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지 않기 때문이다.
단순히 통증을 완화하는 대증요법이 아니라 통증의 원인을 뿌리 뽑는 치료를 해 보자.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이라는 병이 있으면 아프다고 한탄만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고쳐 보자.
어떤 개인적인 주장이 객관적이고 믿을 수 있는 과학이 되려면 다른 사람들이 같은 조건에서 같은 방법으로 실험하여 그 결과를 똑같이 재현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에는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과 그 원인이 되는 만성 근육통증들에 대하여 필자가 실행한 물리치료의 방법과 과정이 자세히 서술되어 있다. 필자와 같은 증상을 가진 다른 사람들이 필자와 같은 방법을 써서 이들 통증들을 완치한다면, 이 물리치료 방법은 필자 개인의 경험을 넘어서 객관적 과학이 되며 이들 증상에 대한 검증된 물리치료 방법이 될 수 있다.
최첨단의 장비와 나노기술을 이용하여 반도체 재료의 원자구조를 밝히는 것을 생업으로 하는 실험 물리학자가 2000 원을 들여서, 거실바닥에서 12 년 동안 누워 구르며 자신의 몸을 대상으로 삼아, 가장 쉽고 원시적인 물리치료 방법을 통해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을 한 묶음으로 깨끗하게 해소한 실험결과를 정리했다. 또한 단전호흡에 대해 개인적으로 경험한 이야기와 단전호흡의 초보 단계에서도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는, 건강에 엄청나게 유익한 효과들을 간단히 서술했다.
만성 근육통증들에 의해 생긴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 등의 증상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의 많은 국민들이 필자가 소개한 물리치료 방법으로 고통에서 벗어나서 상쾌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면 참 좋겠다.

저자소개

구자용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졸업 (학사)
KAIST 물리학과 졸업 (석사, 박사)
현재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
실리콘 웨이퍼 표면/계면의 원자구조 연구
저서: <노인과 바다: 기존 번역서들의 오류 수정>

목차소개

머리글 01
문제의 시작은 20 대부터 09
30 대에 병은 깊어 가고 12
40 대 중반에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허리통증 15
안마의 효과 20
2000 원을 투자하여 물리치료 시작 23
허리통증의 물리치료 과정 26
물리치료 1 년에 오른쪽 허리통증 완치 30
근육통증과 종기의 비교 35
물리치료 5 년에 오른쪽 골반통증 완치 39
정상인 줄 알았던 고관절 주변에서 통증 발굴 42
훨씬 중증인 오른쪽 고관절통증의 완치에 6 년 46
허리통증, 골반통증, 고관절통증의 완치에 12 년 50
물리치료 중의 사소한 부작용들 53
이런 증상은 당장 물리치료 시작 55
피로와 스트레스의 누적 57
속성치료는 없다 60
아픈 만큼 치료된다 63
스트레칭과 물리치료 65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가지자 67
문제가 있으면 한탄만 하지 말고 해결하자 69
물리치료의 대상 71
근육통증의 물리치료는 과학인가? 74
단전호흡 이야기 77
단전호흡 초보자도 얻는 엄청난 효과 83
마무리 90
후기 97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