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반짝 (Mystr 컬렉션 제72권)

프랭크 R. 스톡턴 | 위즈덤커넥트 | 2019년 01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원

판매가 500원

도서소개

<책 소개>
뉴욕 근처를 운항 중이던 두 여객선이 마주치고, 승객들이 서로에게 환호성을 보낸다. 그 속에 섞여 손을 흔들던 프리마 돈나가 불현듯 자신의 팔찌가 사라졌다는 것을 발견한다. 무작정 손을 흔들다가 온갖 보석으로 치장된 귀중한 팔찌가 바닷속으로 빠졌다는 것이다. 즉시 항해도에 팔찌가 빠진 장소가 표시되고, 다음 날 팔찌를 찾기 위한 수색 작업이 시작된다. 그러나 바닷속에서 되찾은 것은 팔찌가 아닌, 반짝이는 것을 좋아하는 커다란 상어이다.

<미리 보기>
1888년 가을, 증기선 선다 호가 사우섬튼에서 출발하여 롱 아일랜드 해안을 따라서 항해하고 있었다. 항구에서 떠난 지 몇 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무렵, 선다 호는 영국 대양 여객선과 마주쳤다. 파도가 높았고, 두 배의 항로가 평상시보다 해안에 가까운 상태였다. 그래서 선다 호가 거대한 대양 여객선 안쪽을 항해하게 되었다.
2대의 증기선이 서로를 지나치는 동안, 모자와 손수건을 흔드는 소리가 요란하게 들렸다. 그때 갑자기 선다 호에서 날카로운 비명 소리가 들렸다. 로히타 양에게서 들린 소리였다. 그녀는 오페라단의 프라마 돈나로서 그 배를 타고 미국으로 가는 중이었다.
"팔찌가 없어졌어요." 그녀가 이태리어로 외쳤다. 그리고 승객들을 바라보면서 같은 말을 훌륭한 영어로 반복했다.
모든 사람들이 즉각적으로 상황을 이해했다. 늦은 오후였다. 선장이 승객들에게 만찬을 대접한 후였는데, 프리마 돈나는 온갖 장신구로 화려하게 치장하고 만찬장에 나타났었다. 그때부터 그녀는 웅장한 다이아몬드 팔찌를 차고 있었는데, 갑판에서 레이스 손수건을 흔드는 사이 사라진 것이었다.
그 근처에 서 있던 이등 항해사가 선장의 사무실로 재빨리 뛰어갔다가 다시 나타났다. 그는 항법도와 항법 기구를 들고서, 사건이 벌어졌을 당시 배의 위치를 계산하고, 그녀가 첫 번째 비명을 지른 이후 흐른 몇 분간 이동한 거리를 여분으로 감안했다. 선장과 계산 결과를 의논하고, 배와 육지 사이의 거리, 그리고 다른 지점과의 거리 등을 감안한 후, 울고 있는 프리마 돈나에게 항법도를 보여주면서, 검게 칠한 부분에 그녀의 팔찌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녀가 잠수사를 보내기로 결정한다면, 다시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곳의 바다 깊이가 그리 깊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
나는 전문 잠수사였기 때문에, 다음 날 그 로히타 양의 다이아몬드 팔찌를 찾는 작업에 참여했다. 나는 항법도 사본과 소형 보트, 그리고 그 배를 조종할 뱃사람들 몇 명을 확보했다. 그들은 예전에도 나를 도왔던 사람들이어서 믿을 만한 사람들이었다. 모든 필요한 장비와 도구를 싣고서, 우리는 이등 항해사가 알려준 지점으로 갔다. 그날 오후가 되어서, 팔찌가 가라앉은 지점 근처에 닻을 내릴 수 있었다. 나는 보통 난파선을 수색할 때 사용하는 장비나 도구를 가져가지 않았다. 다만 소형 보트의 강력한 건전지에 연결된 밝은 전기등을 오른손에 들고 잠수했다. 전기등에는 방수처리가 된 손잡이가 있었고, 그 손잡이에 등을 켜고 끌 수 있는 단추가 달려 있었다.

저자소개

<저자 소개>
프랭크 리처드 스톡턴 (Frank Richard Stockton, 1834 - 1902)은 미국의 작가이자, 어린이 소설 작가이다. 어린이 소설에 있어서 굉장히 혁신적인 접근을 취했는데, 당대 대부분의 작품들이 권선징악적 이분법 구조를 가졌지만, 그는 익살스러운 필체를 바탕으로 탐욕과 폭력, 힘의 오남용, 인간적 오류 등을 다루는 과감한 태도를 취했다. 또한 환상적 설정과 세계를 바탕으로 한 모험적 이야기가 사실적 접근법과 어우러져 특이한 분위기의 작품들을 선보였다.

역자소개

<번역자 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목차소개

<목차>
표지
목차
본문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19 (추정치)

출판사 서평

<추천평>
"배 위에서 팔찌가 바다로 가라앉는 사건이 발생하고, 한 사람이 그것을 되찾기 위해서 잠수한다. 잠수 도중 그를 생명의 위협을 받지만 간신히 도망친다. 그 대가로 보상을 받게 되는데, 팔찌를 잃어버린 숙녀가 보상을 해주는 것은 아니다."
- Henry L. Ratiff, Manybooks 독자

"바다속으로 잃어버린 팔찌를 찾기 위해서 물 속에 들어간 잠수사가 겪은 모험 이야기라는 단순한 구조가 겉을 감싸고 있지만, 결말 부분의 반전은 끝까지 읽을 가치를 가지게 한다."
- 위즈덤커넥트 편집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