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의 잊혀진 이야기

장성진 | 한국학술정보 | 2008년 07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3,200원

판매가 13,2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엄격한 가부장적 문화와 사회제도 속에서도 민족의 혼란스럽고 슬픈 역사를 헤치고 우뚝 일어나 자생적 진리의 스승으로, 교회의 개척자로, 민중의 개화를 이끌어가는 선구자로 새 역사를 창조해가던 우리 여성들의 자랑스러운 이야기다. 이러한 전도부인들의 활동 이야기를 통해 한국선교의 역사를 다시 조명하려는 저자의 노력이 돋보인다. 미처 알려지지 않았던, 묻혀 있던 이야기들의 발굴을 통해 저자가 주장하려고 하는 것들은 선교역사를 공부하는 사람은 물론, 여성신학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 교회의 여성 지도력을 통해 건강한 교회를 형성시키려고 하는 목회자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소개

장성진 (張聖珍) Christine Sungjin Chang

약 력
아세아 연합신학대학과 한신대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한신교회에서 전임사역으로 구역목회 사역을 하였다. 이후, 영국 스코틀랜드로 떠나 에딘버러 대학에서 석박사과정을 통해, 종교문화와 선교학을 공부하였다. 귀국하여 별세목회연구원 연구실장을 거쳐, 현재 서울대 비교문화연구소 연구원으로 활동하면서 서울신대, 서울장신, 협성대, 한신대, 나사렛대 출강 중이다. 또한, NGO 단체인 외국인 노동자의 집/중국동포의 집 공동체 담당과 한국기독교장로회 외국인/재외동포 교회의 부목사로서 이주민 문화와 인권사역에 관심하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추천의 글
서 론
본 론
결 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