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코스 유럽111 스웨덴 스톡홀름Ⅰ 북유럽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조명화 |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 2019년 03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900원

판매가 8,910원 (10%)

도서소개

스톡홀름의 ‘박물관 파라다이스’, 유르고덴(Djurgården) : 스톡홀름은 14개의 섬으로 구성된 섬 마을이지만, 다리나 항구로 촘촘히 연결되어 있어 패스 한 장이면 트램이나 버스, 페리 등으로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스톡홀름(stockholm)이란 지명 자체가 통나무(stockar)와 섬(holmar)의 합성어일 정도. 그 중에서도 유르고덴(Djurgården)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크고 잘 알려진 바사호 박물관, 노르디스카 박물관, 아바 박물관 등이 십여곳 밀집되어 있어 스톡홀름 여행자라면 한번쯤 들르는 섬이다.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원코스 유럽(1 Course Europe) 시리즈와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여행을! B

스톡홀름 패스(Stockholm Pass) : 스톡홀름을 처음 방문한 여행자라면 스톡홀름 패스는 꽤나 매력적인 시티투어 패스다. 주요 관광지 입장료와 교통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편리하지만, 가격이 다소 비싸기 때문에 1~2곳만 방문하고 싶다면 메리트가 없다. 단기간에 가급적 다양한 관광지를 입장하는 패턴의 여행코스에 적합하다. 70여곳의 입장료가 면제되며 인기있는 명소는 대략 100~150SEK 수준이기 때문에 1일권 기준으로 3곳 이상은 가야 ‘본전’! 80여곳 이상의 입장료와 교통카드가 포함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박물관, 미술관 등이 100~150SEK 수준이기 때문에 하루 서너곳만 가도 본전이다.

말괄량이 삐삐(Pippi Longstocking) 유니바켄(Junibacken) : 저자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Astrid Anna Emilia Lindgren)는 무려 95세까지 장수하며 삐삐 외에도 ‘꼬마 닐스 칼손’, ‘라스무스와 나그네’ 등 다양한 동화책을 출간한 여류 동화작가. 그녀의 대표작은 역시 ‘말괄량이 삐삐’. 1945년 1권이 출간된 이래 70년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았으며 동화 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더욱 친숙한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KBS를 통해 77년도부터 방영되었다. 박물관 이름인 유니바켄은 ‘6월의 언덕’이란 의미로, 그녀가 창조한 소녀 캐릭터인 마디타(Madicken)가 거주하는 농장 이름이다. 유니바켄의 의미가 생소한 한국인 여행자에게는 그냥 ‘삐삐 박물관’이 더 기억하기 좋겠다.

역사상 가장 화려한 침몰선, 바사호 박물관(Vasamuseet) : 외관에서부터 배의 형상을 띤 바사호 박물관은 외부보다 내부가 더 놀라운 곳이다.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공중에 매달려 있는 거대한 목조선의 위용에 누구라도 감탄사를 외친다. 그런데... 사진 한 장 찍고 나오는게 고작이니 이래저래 아쉬울 수 밖에 없다. 바사호는 현존하는 최고(最古)의 목조선이기도 하지만, 타이타닉 못지 않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스웨덴의 보물선’이기도 하다. ‘현존하는 유일한 17세기 선박’인 바사호는 오늘날 25구의 유골 뿐 아니라 1만 4천점에 달하는 다양한 재화를 품고 있던 현존하는 최고(最古)의 ‘보물선’으로써 재탄생했다. 지하부터 지상 4층에 이르는 바사호 박물관 내부는 층별로 바사호의 준공부터 취항, 침몰, 인양에 이르는 시대별 과정을 다양한 자료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

스웨덴 국립중앙박물관, 노르디스카 박물관 : 1873년 민속학자인 아터 하셀리우스(Artur Hazelius)가 설립하였으며, 스웨덴인의 문화와 민족사를 다루고 있다. 전시품 자체는 스웨덴인의 서민용품부터 상류층의 일상용품이라 외지인에게 그리 깊은 인상을 주기는 어렵겠다. 더구나, 바사호의 웅장함에 한번 놀란 뒤라면 더더욱. 스웨덴 최대의 문화사 박물관 답게 소장품의 규모만큼은 박물관 크기만큼이나 방대해 무려 150만점에 이르며, 특히 스웨덴의 유명작가인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버그(August Strindberg)의 작품을 가장 많이 소장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잠시 취하셔도 좋습니다, 증류주 박물관(Spiritmuseum) : 술은 학문적으로 크게 양조주와 증류주로 분류하는데, 스피릿(spirit)은 후자를 의미한다. Spiritmuseum을 주류박물관이라고 번역한다면, 독주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20도는 아쉬운 해석이다. 정확하게 술 중에서도 ‘증류주 전문 박물관(Spiritmuseum)’ 되시겠다. 그러나, 애주가보다 광고인에게 더 사랑받는 보드카 앱솔루트를 익히 알고 계시는 분들께는 그냥 ‘앱솔루트 박물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스웨덴이 바로 그 유명한 앱솔루트의 산지 아니던가. 실제로 전시품의 절반 이상이 앱솔루트 보드카를 테마로한 다양한 광고물이다. 발 달린 앱솔루트, 앱솔루트 의자, 미녀의 다리보다 그녀의 손에 들린 앱솔루트를 탐하는 남자, 앱솔루트 무늬로 가득한 침실(...잠이 오려나?)...

목차소개

원코스 시리즈(1 Course Series)의 7가지 약속
16가지 키워드로 읽는 원코스 유럽(1 Course Europe) 시리즈
프롤로그(Prologue). 스칸디나비아(Scandinavia) 여행자를 위한 오리엔테이션
P-01. 15가지 키워드로 읽는 스칸디나비아(Scandinavia)
P-02. 북유럽(Northern Europe) 유명인을 만나는 여행지(29)
P-03. 우리 곁의 북유럽 브랜드(Brannd of the Northern Europe)(12)
P-04. 북유럽을 배경으로 하는 문화콘텐츠
P-05. 북유럽 여행자를 위한 추천도서(29)
P-06. 북유럽 여행자를 위한 추천사이트(10)
P-07. 국내에서 북유럽을 만나는 5가지 방법
01. 인천공항(Incheon Airport)~암스테르담 스키폴 국제공항(Amsterdam Airport Schiphol)~스톡홀름 알란다 국제공항(Stockholm Arlanda Flygplats)
02. 스톡홀름 알란다 국제공항(Stockholm Arlanda Flygplats)~클라리온 호텔 아마란텐(Clarion Hotel Amaranten)
03. 스톡홀름 중앙역(Stockholms Centralstation)
04. 스톡홀름 패스(Stockholm Pass)
Editor’s Note. 스톡홀름을 여행하는 4가지 방법
05. 유르고덴(Djurgården) : 스톡홀름의 박물관 섬
05-1. 말괄량이 삐삐(Pippi Longstocking) 유니바켄(Junibacken)
05-2. 바사호 박물관(Vasamuseet) & Galärparken
05-2-A
05-2-B
05-2-C
Editor’s Note. 6가지 키워드로 읽는 바사호(Vasa)
05-3. 노르디스카 박물관(Nordiska Museet, Nordic Museum)
05-3-A
05-3-B
05-3-C
05-4. 증류주 박물관(Spiritmuseum)
05-4-A
05-4-B
05-4-C
05-5. 카페 & 레스토랑 비아 포르텐(Blå Porten)
05-6. 스칸센(Skansen)
05-6-A
05-6-B
05-6-C
05-7. 자연사 박물관(Biologika Museet)
05-8. 해양박물관(Aquaria Vattenmuseum, Aquaria Water Museum)
05-8-A
05-8-B
05-8-C
06. 페리 : 유르고덴(Djurgården)~감라스탄(Gamla Stan)
07. 클라리온 호텔 아마란텐(Clarion Hotel Amaranten)
원코스 유럽(1 Course Europe) 도서목록(126)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도서목록(557)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