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 가로수

남지민 | 도서출판학이사 | 2018년 03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400원

판매가 5,400원

도서소개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와 눈과 마음을 맞추며 저의 눈과 마음도 한 뼘 더 자라났습니다. 습작 시기부터 적어오던 동시를 모아내며 다시 새로운 출발을 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 우리 아이가 저에게 “엄마는 꿈이 뭐예요?”하고 물었습니다.
‘꿈이 뭐였어요?’도 아니고 ‘꿈이 무엇이냐’는 현재형의 질문에 깜짝 놀랐습니다.
아이에게는 늘 ‘꿈을 가져라’라고 말하면서 정작 엄마인 저는 제 꿈이 뭔지 생각도 하지 않고 살았습니다. 그래서 꿈을 가지고 그 꿈을 향해 조금씩 나아가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배려, 겸손, 솔직함이 매력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사람이 쓰는 동시는 어린이에게 긍정의 에너지로 다가가 가슴에 잔잔한 감동의 물결을 일게 할 것 입니다. 시인이라는 거창한 이름보다 아줌마라고 불리면서, 나이가 더 들어서는 할머니라고 불리면서 친근하고 다정하게, 어린이 곁에서 그들의 눈과 마음을 읽어내는 동시를 쓰겠습니다.

저자소개

* 지은이 남지민
1972년 대구에서 태어나 영남대학교 교육학과와 한국방송통신대 대학원 문예창작콘텐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대구교육청의 학부모명예감사관과 어린이도서관 책마실 설립 준비위원으로 활동하며 동화구연지도자로 봉사하기도 했습니다. 《아동문학평론》에 동시가 당선되었으며, 현재는 대구예총의 《대구예술》편집장으로 일하며 시를 쓰고 있습니다.

* 그린이 박명자
대구교육대학교와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과를 졸업했습니다. 한국미술협회와 한국문인협회 회원이며 현재는 대구율금초등학교 교사로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제1부 봄소풍
급식시간 / 아침에 / 콩밭 / 거미 / 입방아 / 친구 사이 / 지렁이 / 점 / 책가방 / 먼지 / 2월 / 봄 소풍 / 응원 / 초록은 동색

제2부 국화빵
엄마 아픈 날 / 말 / 심심해 / 국화빵 / 간식시간 / 이갈이 / 헷갈리는 나이 / 김장하는 날 / 비밀이 많은 우리 집 / 열꽃 / 이부자리 / 사이 / 세상에 제일가는 가장 / 바쁜 우리 아빠

제3부 나무가 바람에게
가을단풍 / 나무가 바람에게 / 분수와 폭포 / 길모퉁이 / 꽃놀이 / 벗꽃 지는 날·1 / 산수유꽃 / 청개구리 가로수 / 참새 한 마리 / 콩쥐와 팥쥐 / 옥수수수염 / 비둘기 / 우산 / 벚꽃 지는 날·2

제4부 벙어리장갑
내 몸에 남아 있는 여름 / 로봇 / 외계어 / 다림질 / 황사 / 눈 밝은 할머니 / 세상 / 짓다 / 세배 / 냉장고 문 / 벙어리장갑 / 마음과 생각 / 이상한 일 / 마음 / 달리기 시합

아이가 숨 쉬고 뛰노는 동시집 / 박방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