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딜 가나 이야기를 잘 하는 사람이 주목받는 시대다. 스토리텔링 능력을 가진 자가 ‘갑(甲)’이라는 얘기다. 여기에 눈에 보이는 이미지까지 친근함을 더한다면 이 사람의 영향력은 막강해질 수밖에 없다.
비주얼 스토리텔링이란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과 같이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메시지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 스마트폰과 맞물려 소셜미디어가 확산되면서 콘텐츠들이 텍스트가 아니라 사진,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웹툰 등 이미지를 중심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이 책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셜미디어 환경 속에서 콘텐츠들이 어떤 방식으로 제작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아울러 사진, 실루엣부터 도표와 그래프, 각종 다이어그램,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에 이르기까지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링을 위해 제작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콘텐츠는 왕(contents is king)”이라는 말은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비주얼 콘텐츠가 왕(visual contents is king)”이라는 말로 바뀌어야 할 때가 성큼 다가온 것이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