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은 91%에 달할 정도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백화점, 쇼핑, 마트, 대중교통, 식당, 영화관 등 일상 생활에서 스마트폰 결제와 스마트폰을 통한 정보 소비와 공유 등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말 그대로 사용자의 손 끝 하나로 세상을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이 책에서는 모바일 디바이스로 대표되는 어떤 특징들이 세상을 바꿔놓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구체적으로 보면 ▲서비스로서의 플랫폼 ▲온리 모바일 ▲핀테크의 활성화 ▲스트리밍 서비스 확산 ▲소통과 커뮤니티 채널로서의 SNS ▲온디맨드 서비스 확산 등 여섯 가지 포인트가
여기에 해당된다.
저자가 주목한 것은 모바일 플랫폼의 혁신성이 무엇보다 비즈니스 생태계를 형성시켜 이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특징적 현상들이 발현되었다는 점이다. 특히 새로운 비즈니스와 혁신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모바일 혁명의 충격이 가져올 변화의 물결을 날카롭게 조명하고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를 둘러싼 기술 혁신이 만들어가고 있는 세상의 모습은 어떨까. 독자들에게 보너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이 책은 모바일로도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