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에 사이코패스가 있어요

세계와나 편집부 | 세계와나 | 2017년 01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페이스북 창업자 저커버그는 어렸을 적부터 천재적인 프로그래머로 탁월한 재능을 보였다. 그런 그가 천재가 아니라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가진 ‘사이코패스’라면 어떻겠는가. 논란의 시발점은 지난해 저커버그가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옷장 사진을 공개하면서 부터다.

그의 옷장에는 똑같은 모양의 반팔 티셔츠와 후드 티가 줄지어 걸려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를 두고 세간에서는 일말의 시간도 허비하지 않는 천재인지, 타인의 시선·평판은 아랑곳 않는 사이코패스인지를 따지는 말들이 많았던 것.

사이코패스가 천재에게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사이코패스라는 의심이 들 만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찾을 가능성이 크다. 사이코패스에 대한 얘기를 다룬 이 책을 읽다 보면 어느 순간 우리 주변에 사이코패스로 의심되는 몇몇 사람이 떠오를지도 모를 일이다.

이 책은 사이코패스에 대한 전문가들의 연구결과를 비롯해 사이코패스의 진단기준, 직장 내 사이코패스 진단법과 대응책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요즘 같이 ‘묻지마 살인’, ‘무차별 폭행’ 등 끔찍한 범죄가 벌어지는 상황에서 사이코패스를 피하려면 아예 만나지 않는 게 상책이다. 그러나 직장 혹은 사업과 관련해 어쩔 수 없이 비즈니스 관계로 엮이는 것이라면 이들을 조금이라도 알면 유용하지 않을까.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세계와나 편집부

목차소개

여는 글
사이코패스, 우리의 일상과 늘 함께 있다
사이코패스에 대한 연구들
사이코패스 많은 직업, CEO·변호사·방송인 順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직장 내 사이코패스 진단법과 대응책
페이스북 저커버그, 천재냐 사이코패스냐 논란
사이코패스 피하려면 문자로 대화하라
닫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