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금 우리는 새로운 먹거리 산업과 비즈니스 혁신에 목말라 있다. 이를 위해 중요한 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정교한 실행력이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개인이나 조직에서 필요한 창조적 아이디어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창의적인 발상법이나 기획에 필요한 아이디어에 목말라 하는 사람이나 조직에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책은 ‘창조와 실행’ 혁신연구소에서 연구한 개인의 변화와 조직의 혁신에 관한 다양한 연구와 저술 등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책에서 소개한 아이디어 발상 비법에 관련한 몇 가지 방법론을 간추리면 다음과 같이 정리된다. 호기심을 가져라, 뚫어지게 관찰하라, 분노를 따라가라, 아이디어의 원천은 두뇌가 아니라 열정이다, 상자 안에서 생각하라, 선입관을 버려라, 양(量)에서 질(質)이 나온다 등등.
저자는 이 책에서 이와 같은 새로운 아이디어는 풍부한 자원과 강력한 동기라는 2가지 요소가 작용해 발휘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실제 사례와 풍성한 이야기들을 통해 자신의 삶과 직결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하는 좋은 단서를 얻을 것이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