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늦었지만 1위로 성공한 구글 성공 스토리

조중혁 | 세계와나 | 2016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300원

판매가 2,300원

도서소개

검색 후발주자인 구글은 선발주자를 이기고 어떻게 세상을 거머쥘 수 있었을까. 이 책은 검색엔진 시장에서 4년이나 늦게 출발했지만 구글이 어떻게 세계 1위로 올라섰는지에 대해 잘 나타나있다.

구글 등장 이전의 검색 엔진은 빠르게 인터넷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더 많은 문서를 수집하는 기술에 방점을 뒀다. 하지만 구글이 등장한 이후부터 페이지랭크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검색 결과를 부여줄 수 있었다. 검색 원리의 혁신을 이룬 셈이다.

구글이 이뤄낸 또 하나의 혁신은 ‘애드워즈’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에서였다. 이전 검색 사이트와는 다르게 처음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냈다. 이제 구글은 검색의 미래를 위해 ‘자율적 검색 서비스’라는 또 한번의 혁신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사생활 침해 논란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이 또 다시 혁신적인 서비스로 성공할 수 있을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세계와나는 짧은 시간에 지적 유희를 경험할 수 있는 스낵 놀리지(snack knowledge)를 지향한다. 간편하고 부담없는 콘텐츠를 즐기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재미·정보·지식·감동을 추구한다.

저자소개

문화체육부 선정 ‘올해의 우수 도서’로 선정된 ‘인터넷 진화와 뇌의 종말’ 저자.
1996년 국내 최초 인터넷 전문지였던 ‘월간 인터넷’ 기고로 글쓰기를 시작하였다.
2002년 ‘서울시청 포털’ 메인 기획자로 일을 했다.
‘서울시청 포탈’은 UN에서 전자정부 세계 1위로 대상을 수상해 우리나라 전자정부의 기틀이 되었다.
미래부 ‘월드IT쇼’ 초청 연사, 콘텐츠진흥원 심사위원장 등으로 활동했다.
이동 통신사 근무 중이다.

목차소개

어떻게 검색 세상을 거머쥐었을까
구글 이전의 여러 검색 사이트들
페이지랭크를 통한 검색 원리의 혁신
검색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
자율적 검색, 구글의 혁신 준비
구글의 사생활 침해 문제 해결 과제
편하고 빠른 검색 기반 비즈니스의 승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