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건강식품의 미래

이주환 | e퍼플 | 2019년 04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건강식품의 주 목적은 바쁜 현대인들의 식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공급하는 것 입니다.

현대사회는 빠른 산업화로 더 편리하고, 풍요로운 삶이 된 것처럼 보이지만, 과거와 비교해서, 오히려 건강은 더 안 좋아졌습니다. 산업화로 인한 환경오염 및 식품 문제를 인식하고, 나의 건강에 맞는 식생활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밥이 보약이다’ 라는 말처럼, 건강식품은 평소에 우리 몸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보약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현대 산업화 사회에서, 과거의 자연친화적인 식습관이 담고 있는 건강의 힘을 분석해서 우리 삶에 녹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과거보다 더 풍요롭고 잘 먹고 있지만, 육체 및 정신적 스트레스에 견디는 저항력이 약해져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시 말해, 면역력을 높이는 원리는 우리 몸의 균형을 찾는 행동이고, 우리 몸의 균형은 고른 영양소의 흡수에서 시작됩니다.

모든 영양소의 충분한 공급만이 우리 몸을 유기적인 작용을 통해서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공부, 일, 사람관계 등의 모든 일에는 기본에 충실한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특별히 좋은 약이나 식품 같은 것은 없습니다.

진시황이 불로초를 찾았으나, 결국 찾지 못한 것처럼, 동화 파랑새를 찾기 위해 멀리 여행을 떠났으나, 결국 ‘파랑새는 우리 곁에 있었다’는 내용처럼, 우리의 건강을 위한 진실은 바로 우리 옆에 있습니다.

값 비싸고, 귀한 식품이나 약이 아니라, 매일 먹는 우리의 식품이 바로 건강식품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매일 조금 더 우리 몸을 위해서 관심을 가지고, 영양 보충에 신경을 쓰면, 자연스럽게 몸의 균형이 잡히고, 면역력이 생기며, 건강이 증진될 것입니다.

‘건강’을 ‘아프지 않고 오래 사는 것 이라고 생각하면, ‘건강식품’은 ‘우리 몸을 아프지 않고 오래 살 수 있게 도와주는 식품’ 입니다.

고대부터 우리 몸이 기억하는 자연이 간직한 균형과 조화를 유기적으로 상호작용하는 우리 몸 안에 매일 “한스푼” 씩 섭취하는 건강한 습관이 면역력과 신체 항상성을 지키는 건강식품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1990년 후반 호주 연수 시절에 처음 건강식품과 인연을 맺은 후, 한국으로 돌아와서, 대학에서 식품공학을 전공하고, 건강식품 전문제조사에서 제품개발을 담당하며 7년동안 수백 종류의 건강식품을 출시 했으며, 홈쇼핑 방송사에서 건강식품파트 머천다이저(MD)로 다양하고 수많은 건강식품의 유통 및 판매를 진행, 그 후, 제약회사와 환경가전 대기업에서 브랜드매니저(BM)로 건강식품 사업을 총괄하는 업무를 맡아, 브랜드 기획 및 제품 제작부터, 마케팅, 중장기 사업 전략 수립, 고객 관리, 영업 관리, 물류에 이르기는 다방면의 업무를 경험한 건강식품 전문가.
현재, 한국 건강식품 연구소 소장으로 대한민국의 올바른 건강식품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

목차소개

1. 서론
2. 건강식품의 정의
3. 건강식품의 분류
4. 건강식품의 트렌드
5. 건강식품의 시장
6. 건강식품의 고객
7. 건강식품에 대한 심리
8. 건강식품 브랜드
9. 건강식품회사 조직도
10. 건강식품 개발 단계
11. 건강식품의 제조
12. 건강식품의 원가
13. 건강식품의 유통 및 판매
14. 약국의 건강식품
15. 건강식품의 과거 흐름
16. 건강식품의 현재 흐름
17. 건강식품의 미래 흐름
18. 건강식품과 신체 내부 문제
19. 건강식품과 환경 오염 문제
20. 건강식품의 영양
21. 건강식품과 신진대사
22. 건강식품과 순환
23. 건강식품인 슈퍼푸드
24. 건강식품인 파이토케미컬
25. 건강식품인 효소
26. 결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