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통섭형 한자중심의 학습 교재이다.
한자는 우리에게 필수불가결한 언어이다. 또한 누구나 학습해야 하는 언어이다. 시대에 따라 소홀히 하기도 하지만, 우리의 본질적인 언어임에 틀림없으며, 우리들의 생활 기반이 된다.
이 도서는 급수한자를 하면서, 각각의 급수한자에 관련된 일어, 중어, 그리고 영어를 통섭적으로 학습하기 위해 제공된다. 즉 하나의 한자를 공부하면서 동시에 일어로, 중어로 어떻게 약자(略字)로 또는 간자체로 사용되는 가를 제시하고, 그리고 어떻게 각각의 언어로 표음(발음)되는가를 제시한다. 그리고 각각의 한자들에 확장된 단어들도 같이 일어, 중어, 영어로 제시된다. 언어의 확장성과 다양성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것이 통섭형 교육이다.
처음에는 매우 혼란스럽게 느껴질 수 있고,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익히고 배우면, 나중에 일어, 중어, 그리고 영어를 공부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언어를 알고 이해한다는 것은 개인의 경쟁력 뿐만 아니라 조직의 경쟁력, 국가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 최초로 이러한 도서를 제공하오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습니다.
한자를 공부하면서 일어, 중어, 영어 중의 하나 이상과 결합하여 공부하면, 개인적으로는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한 번은 이 책으로 4개 언어를 도전해 볼 만한 내용이니. 적극적인 관심과 학습을 권하여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