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자연 탐구 50

저자 : 기엠 르사프르, 베네딕트 부다수, 필리프 아스레 역자 : 이정주 | 아울북 | 2019년 06월 2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10,400원

판매가 10,400원

도서소개

알면 알수록 놀라운 자연 탐구의 세계로
예비 사육사 & 꼬마 정원사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초등 교과 연계
3학년 과학 ? 동물의 한살이, 동물의 생활, 지표의 변화
4학년 과학 ? 식물의 한살이, 식물의 생활
5학년 과학 ? 생물과 환경 | 6학년 과학 ? 식물의 구조와 기능





◎ 도서 소개

가장 가까운 자연, 정원과 텃밭 속 세상을 탐험하는 법

콘크리트와 아스팔트로 이루어진 도시에 살면서도 사람들은 자연을 그리워한다. 주말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야외로 나가 이름난 산과 강, 숲을 찾아다닌다. 하다못해 창살에 가로막힌 동물원, 거대한 온실인 식물원을 찾는 사람들의 마음도 이와 비슷할 것이다. 그런데 꼭 멀리 떠나야만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걸까? 조금만 눈을 돌려도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자연 체험의 장이 펼쳐져 있다. 동네 산책로에 있는 정원, 아파트 뒷산에 있는 텃밭, 우리 집 베란다, 책상 위에 있는 작은 수조로도 자연을 만끽하는 데는 부족함이 없다.
《지구를 지키는 자연 탐구 50》은 이처럼 가까운 정원과 텃밭에서 발견하고 키울 수 있는 식물, 어린이도 돌볼 수 있는 주변의 작은 동물과 관련된 50가지 탐구 활동을 소개한 책이다. 지렁이 레스토랑 만들기, 벌레잡이 식물 길들이기, 자갈에서 꽃 피우기, 고슴도치를 위한 집 짓기, 미니 선인장 숲 만들기 등 동식물과 더불어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과학적 호기심과 자연 친화적 태도를 기를 수 있다.

알면 알수록 놀라운 자연의 터전인 지구, 어떻게 지킬까?

왜 가만히 있어도 잘 자라는 식물을 굳이 내 손으로 기르고, 성가심을 감수하면서까지 동물을 돌보아야 할까? 인간은 의도했던 아니건 간에 동식물이 사는 환경을 오염시키고, 그들의 서식처를 빼앗아 가면서 문명을 발전시켜 왔다.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자연을 탐구하며 지키는 방향으로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 있었다. 그들은 대개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 현상의 신비를 이해하는 사람들이었다.
《지구를 지키는 자연 탐구 50》에 소개된 탐구 활동을 실행하기 위해 직접 흙을 고르고, 씨앗을 심고, 시간을 들여 기다리고 관찰하며, 싹을 틔우게 돕고, 더 자라면 옮겨 심기도 하고, 마침내 열매를 수확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깨닫게 된다. 인간은 자연이라는 거대한 생태계 안에서 동식물과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 말이다. 탐구 활동으로 생명 현상의 원리를 깨닫고 나면 자연 친화적 태도는 따라올 수밖에 없다.
책에는 씨 뿌리기, 분갈이, 퇴비 주기처럼 식물을 기르는 데 필요한 기초 정보는 물론이고 나비, 지렁이, 무당벌레, 진딧물 등 식물 생태계와 가까운 동물을 탐구하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다. 또 탐구 활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그다음에는’ 코너로 전문적인 조언을 덧붙였고, 어려운 용어는 말풍선으로 풀어 설명해 두었다. 각 장 마지막에는 퀴즈가 실려 있어 동물과 식물에 대한 지식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직접 해 보면서 익히는 How to 시리즈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세상의 온갖 지식을 접할 수 있는 오늘날, 머릿속에 많은 지식을 담고 있는 것만으로는 진정한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할 수 없다. 지식을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어진 상황 속에서 활용할 줄 아는 단계까지 나아가야 비로소 그 지식이 내 것이 되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How to 시리즈는 이러한 물음에서 출발해 기획된 도서이다. 첫 권 《스마트폰 끄고 재미있게 노는 방법 100》, 둘째 권 《웃기지만 진지한 초간단 과학 실험 70》에 이어 출간된 《지구를 지키는 자연 탐구 50》 역시 독서가 다양한 실천과 체험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어린이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저자소개

※ 저자소개


이름: 기엠 르사프르약력: 50년 가까이 활동한 경험 많은 조류학자입니다. 동물과 자연에 대한 책을 십여 권 썼고, 그중 몇 권은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동물에 대한 열정으로 유럽, 북미와 남미를 탐사했으며 동물 보호 운동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름: 베네딕트 부다수약력: 작가생물 지리학과 조경 설계를 공부한 뒤, 관련 분야의 전문 기자 겸 원예에 대한 책을 쓰는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수년 째 여러 잡지에 글을 써 왔으며 지금은 정원 가꾸기에 대한 책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이름: 필리프 아스레약력: 작가과일과 채소 재배, 정원 가꾸기에 관심이 많아 원예학을 공부했습니다. 자신의 정원뿐 아니라 친구들의 정원도 돌봐주며, 정원 가꾸기에 대해 여러 잡지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 역자소개


이름: 이정주약력: 전문 번역가대학에서 불어불문학을 공부했습니다. 방송과 출판 분야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재미와 감동, 유익을 주는 프랑스 책들을 직접 찾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지구를 살리는 힘, 녹색 화학》, 《알고 보면 쓸모 있는 엉뚱한 질문 100》, 《미래는 어떨까요?》, 《진짜 투명 인간》 등이 있습니다.
※ 그린이소개


이름: 이자벨 니콜약력: 프리랜스 디자이너 겸 삽화가어릴 적부터 그림 그리기와 상상의 세계를 좋아했습니다. 대학에서 시각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한 뒤 광고 회사에서 일했고, 현재 프리랜스 디자이너 겸 삽화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름: 샤를렌 통그약력: 어린이 책 삽화가이자 만화가어린이 책 삽화가이자 만화가로 10년 넘게 활동해 왔습니다. 지금은 새로운 영감을 주는 원예학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 목차
작은 동물들의 세상을 관찰하고 돌보는 법
지렁이 탐구하기│지렁이 레스토랑 만들기│무당벌레 탐구하기│무당벌레 키우기│풀잠자리와 혼자 사는 꿀벌 탐구하기│익충들의 피난처 만들기│고슴도치 탐구하기│고슴도치를 위한 집 짓기 외 18개 탐구 활동

식물들의 세상을 발견하고 키우는 법
식물과 가까워질 준비하기│벌레잡이 식물 길들이기│벌레잡이제비꽃 탐구하기│또 다른 재미난 벌레잡이 식물 탐구하기│집에서 수련 키우기│선사 시대부터 있던 사막 식물 키우기│크리스마스에 히아신스 꽃 피우기│땅콩 키우기│자갈에서 꽃 피우기│미니 선인장 숲 만들기 외 32개 탐구 활동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