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기록장 저학년용(개정용)

그루터기 | 스쿨존 | 2019년 08월 0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800원

판매가 6,800원

도서소개

책 읽기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모든 공부의 시작은 독서에서 비롯된다고 하죠. 독서는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우선순위에 손꼽히고 있으니까요. 우등생 인터뷰를 보면 독서로 공부의 기본기를 닦았다는 이야기를 심심찮게 합니다. 각자의 취향과 목적에 맞는 독서로 지식과 지혜의 자양을 키워야 할 것입니다.

가끔 엄마들이 이런 말씀을 하세요. “우리 아이는 책은 참 많이 읽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아…!” 만약 그렇다면 책을 읽은 뒤의 독후 활동에 문제는 없는지 한번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독후 활동이 반드시 의무적이어야 할 필요는 없지만 느낌 몇 줄, 퀴즈 몇 개, 토론거리 한두 개를 찾아보는 간단한 노력만으로도 독서 효과가 배가 됩니다.

선생님도 부모님도 아이들의 독후활동을 어떻게 지도할까 고민이 참 많습니다. 특히 집에서 부모들이 독후지도를 하기엔 마땅한 자료가 없어서 막막해 합니다. 부모가 함께 읽고 퀴즈를 낸다거나 토론거리를 찾아낸다면 좋겠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습니다. 서점에 나가서 책도 찾고 인터넷도 뒤지지만 알맞는 독서록을 만나기가 힘듭니다. 『독서기록장』은 그런 부모님, 선생님의 바람을 한자리에 모은 것입니다. 아이들은 책을 읽은 후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주제의 독서활동지를 찾아 부담 없이 적을 수 있게 하였고, 부모님은 그것을 통해 아이의 독서 활동을 확인할 수 있고 대화 모티브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책 읽기의 목적은 책에서 얻은 지식과 지혜를 삶에 적용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책장을 덮은 후 생각과 느낀 점, 배운 점을 글로 표현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 것으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독후활동을 통한 생각 정리와 글쓰기로 기본기가 튼튼히 다져진다면 서술형 평가의 비중이 높아지고, 논술 및 토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등 변화무쌍한 입시제도가 더 이상 두렵지 않을 것입니다.

저자소개

초등학교 전·현직 교사들과 학부모들로 구성된 10여 명의 학습 및 교육 연구모임입니다. 학교교육이 채워줄 수 없고, 사교육으로도 결코 해결될 수 없는 부문들에 대한 고민과 정보들을 공유하며 지난 10여 년간 기획과 집필활동을 활발히 하며 ‘집과 학교에서 일어나는 하루 10분 학습혁명’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