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2020 중앙대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2020 수시를 겨냥해 발행한 별지특집을 eBook 형태로 가공한 것입니다. 2020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베리타스알파가 수시특집 대학으로 선정한 중앙대는 2008년 두산그룹의 법인참여 이후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수시에서도 수험생 부담 완화 기조를 이어갑니다. 학생부교과전형과 논술전형에서 적용하는 수능최저학력기준를 완화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은 면접평가를 폐지합니다. 일부 전형에서는 제출서류에 대한 부담도 덜어냈습니다. 학교장추천은 교사추천서, SW인재는 SW입증서류 제출을 폐지합니다. 수험생 입장에서는 수시 전 전형에 대해 6회 제한 이내에서 복수지원이 가능한 중앙대의 기회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간된 베리타스알파 수시특집 eBook <2020 중앙대 가는 길>은 요강을 뜯어보는 데 더해 자소서 작성법과 3년간 입결까지 공개,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또록 구성했습니다. 워낙 투명한 정보공개 행보를 이어온 중앙대이지만, 베리타스알파가 맥락을 살펴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특징입니다.
상위대학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베리타스알파의 2020 수시특집 시리즈가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