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2020 서강대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2020 수시를 겨냥해 발행한 별지특집을 eBook 형태로 가공한 것입니다. 2020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베리타스알파가 수시특집 대학으로 선정한 서강대는 고교교육에 기여하는 대학의 면모로서 손색없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일부 학종에서 적용하던 수능최저를 올해는 전면 폐지, 학종은 면접도 없이 서류100%만으로 평가합니다. 추천서는 작년 필수제출에서 올해 선택제출로 바뀌며 교사 부담도 줄였습니다. 특정 분야의 특기나 실적을 요하는 특기자전형과, 교과등급을 정량적으로 계산하는 학생부교과전형은 선발하지 않는 서강대는 수시에선 논술전형 비율을 일정수준 가져가면서 수험생들의 '수시 부활전'을 응원합니다. 정시는 2021학년 정원내 30%, 정원내외 33.8%로 정부의 요구를 수용한 가운데, 학종 전형 중 하나인 고른기회전형의 선발규모는 확대해 사회통합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간된 베리타스알파 수시특집 eBook <2020 서강대 가는 길>은 요강을 뜯어보는 데 더해 입시결과와 서류작성 조언도 함께 담아 수시대비에 있어 가장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베리타스알파가 맥락을 살펴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특징입니다.
상위대학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베리타스알파의 2020 수시특집 시리즈가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