샨티데바의 행복수업

샨티데바 | 불광출판사 | 2014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450원

판매가 9,450원

도서소개

2007 올해의 불서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입보리행론(入菩提行論)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티벳에서는 이것이 성스러운 경전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대장경도 이것을 보리행경(菩提行徑)이라 부르고 있다. 8세기에 인도에서 산스크리트어로 출간된 이래,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티벳에는 현재 해설서가 130종 이상 나와 있다고 하니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짐작할 수 있다. 이 책은 인간으로 태어나서 죽기 전에 한번만 읽어도 ‘우리의 삶은 보람 있는 것이었다’고 말해도 좋을 정도로 훌륭한 책이다.

저자소개

산티데바 보살의 티벳 이름은 시왈하이며, 한문으로는 적천이라 번역한다. 기원 8세기 무렵의 인도 중관학의 학승으로 17논사 가운데 한 분이다. 본래 사우라스뜨라국의 왕자로서 이름을 샨띠바르만이라 하였다. 어릴 때 여러 학문을 수학하고 특히 한 수행자로부터 문수사리성취법을 배우고 문수보살 진신을 친견하였다. 부왕이 돌아가시고, 왕자가 즉위할 전날 문수보살의 현몽을 받고 날란다 사에 가서 자와데바를 의지하여 출가하고 샨티데바라 하였다. 날란다에서 "대승집보살학론", "입보리행론", "제경집요"를 지었고, 샹카라데바와 외도들을 논파하고 카따비하라왕과 그 인민들의 귀의를 받기도 했다. 중관의공성의 지혜를 바탕으로 "보리심"을 어떻게 일으키고 수행할 것인가에 대해 명쾌하게 정리한 "입보리행론"은 특히 유명한데, 그 이외에도 ㅣ벳대장경에는 샨티데바 보살의 밀교경전 주석도 몇 가지 전해지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1장 보리심의 공덕
2장 악업 정화
3장 행복리심 일어킥
4장 보리심 일으키기
5장 지계와 정지
6장 인욕바라밀(초월적 인내)
7장 정진바라밀(초월적 정진)
8장 선정바라밀(초월의 선정_
9장 지혜바라밀(초월적 지혜)
10장 회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