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대의 SOS

정신적 외상으로 고통받는 경찰관, 소방관, 구급대원, 군인들을 위한 생존 가이드

댄 윌리스 | 불광출판사 | 2016년 12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저자 댄 윌리스는 미국 샌디에이고 주 라 메사 경찰서 소속으로 25년간 근무한 베테랑 경찰관이다. 그는 자신과 동료들이 겪었던 어려움을 들려주며, 위기 상황에 처했던 자신과 동료들이 어떻게 이를 극복하고 건강한 정신으로 경력을 이어갈 수 있었는지 보여준다.

저자는 책 전반부(1-4장)에서 최초대처자들이 스스로 정신건강에 이상이 생겼음을 자각하는 법과 거기서 벗어나 정신적·영적 건강을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활동을 알려준다. 이어서 최초대처자들의 삶을 나락으로 떨어뜨리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이야기한다(5장).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증상 및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일상 중 실천에 옮길 수 있는 몇 가지 행동 요령을 제시한다. 그리고 여러 가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치료법 가운데 최초대처자 집단에서 특히나 효과를 보았던 ‘안구운동 민감소실 및 재처리 요법(EMDR)’과 ‘위기 상황 스트레스 관리(CISM)’를 소개한다.

책 후반부(6-8장)에는 미국 내 최초대처자 기관이 활용하고 있는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과 저자가 개발한 15일 도전과제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를 토대로 각 최초대처자 집단이 자기들만의 최적화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구축할 것을 제안한다.

저자소개

댄 윌리스 경감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근처 라 메사 경찰서에서 25년간 경찰관으로 복무했다. 9년 동안 강력계 형사로 일하며 폭력 사건과 미해결 사건들을 수사했으며, 특수기동대의 지휘관이자 경찰서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의 개발자 겸 담당자로 일했다. 샌디에이고주립대학교 형사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버지니아 콴티코에서 상급 경찰관리자를 위한 FBI 미국국립아카데미를 졸업했다. 4년간 두 번이나 ‘올해의 라 메사 경찰’에 선정되었고, 캘리포니아 주 올해의 경찰 후보, 캘리포니아 강력계 형사 연합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강력계 형사 후보에도 오른 바 있다. 댄 윌리스 경감은 지난 10년간 카운티 경찰아카데미인 샌디에이고 치안 연구소에서 교관을 맡았다. 또한 캘리포니아 주 전역과 여러 다른 주에서 다양한 응급 최초대처자 기관에 나가 정서적 생존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그는 응급 최초대처자들에게 정서적 생존 훈련을 제공할 수만 있다면 어디라도 기꺼이 찾아가고자 노력한다. 현재 아내와 두 의붓아들과 함께 샌디에이고에 살고 있으며, 웹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다.
www.firstresponderwellness.com

목차소개

서문 | 들어가며

1장 - 정서적 생존을 위한 제1원칙
제1원칙 1부: 아홉 가지 경고신호
제1원칙 2부: 자각

2장 - 영적 건강을 위한 스물다섯 가지 원칙

3장 - 과각성에서 벗어나기
과각성 극복에 도움이 되는 열 가지 활동
나의 과각성 극복담

4장 - 생존의 교훈
동료들이 알려주는 정서적 건강 유지법

5장 - 정신적 외상에 대비하는 법과 치료법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란 무엇인가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치료하는 법
안구운동 민감소실 및 재처리 요법(EMDR)
위기 상황 스트레스 관리

6장 - BeSTOW: 생존을 넘어 정신건강증진을 향해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구축하기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에 BeSTOW 철학 적용하기
BeSTOW 훈련 콘셉트 잡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BeSTOW 활동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15일 도전과제

7장 - 동료 지원
동료지원팀의 책임
동료지원팀을 결성하고 유지하는 방법

8장 - 가정의 지원
최초대처자의 아내들로부터 얻은 통찰

9장 - 나는 이렇게 살아남았다: 팀 퍼디 경관의 생존기

결론|감사의 말씀|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설문조사|참고 자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