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의 작은거인

신상성 (慧雲) | 이페이지 | 2019년 08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이 소설의 실제 모델은 몬트리올 올림픽 유도 영웅 은메달 장은경 선수이다. 우리 시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한 스포츠 소설로서 ‘의정부의 작은거인’ 은 현실적이고 실제적 스토리이다. 밑바닥 흙수저 출신인 장은경이가 의정부에서 태어나 미군부대 근처에 살면서 갖은 고난과 고통을 이기고 결국 유도 국가대표로 성장하기까지 그리고 용인대 교수가 되기까지 참담한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6.25 직후 극한적 가난과 어려움 속에서 끝까지 ‘유도’ 하나를 가지고 운명처럼 주변을 헤쳐 나갔다.

저자소개

신 상 성 (소설가. 용인대교수)

목차소개

제1부/ 운명적인 유도와의 만남
1. 의정부 유도 도장
2. 라이벌 청부조직의 폭행
3. 전국체전 유도결승전
4. 유도와 유도정신
5. 아버지의 죽음
6. 어머니와 태극기
7. 납치당한 지순철 구출작전
8. 서복림과 첫사랑
9. 제명
10.전미 오픈 유도대회

제2부 몬트리올 올림픽
11.프랑슈와 앵커와의 인터뷰
12.방황
13.멜번 올림픽 복싱 영웅 송순천
14.불암산과 김성집 선수촌장
15.일본유도의 전설 야마시타
16.일본의 국가적 극비전략
17.대망의 몬트리올 올림픽
18.한국유도, 이제황과 이원수
19.몬트리올, 도둑맞은 금메달

출판사 서평

미군부대 음식물 쓰레기 짬방통을 친구와 같이 몰래 훔쳐 먹다가 도망치기도 했다. 철조망에 걸려 미군 헌병에게 잡혀 죽도록 얻어맞기 일수이다. 중-고교시절에는 의정부 일대 불량 써클들 또는 조폭들과 싸워나가며 유도 도장을 끈질기게 지켜나간다.
그런 과정에서 특히 서울 변두리 의정부는 당시 무법천지이고 경제적으로 밑바닥 환경이었다. 그런 열악한 주변 환경 속에서도 가정을 지키고 사춘기 사랑도 꽃피운다. 특히, 이 소설은 일반 청소년들은 물론 ‘스포츠 선수 청소년’들에게는 어려울 때마다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거울이 될 것이다.
실제 세계적인 영웅들은 어린 시절 독서를 통해서 큰 감명과 용기를 갖게 되었다는 고백을 우리는 많이 들어왔다. 따라서 이 스포츠 소설이 어렵고 힘든 우리 청소년들에게 정신적 위안이 되길를 바란다.
(*)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