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의 슈바이처 이태석 신부, 우리 신부님 쫄리 신부님

글:채빈, 그림:김윤정 | 스코프 | 2019년 03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세상만사 모든 것이 기획

“기획서 하나 써와.”
회사에서 이런 지시를 받으면 골치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린다. 머릿속이 하얘지면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모른다. 일단 파워포인트를 구동하고 보기 좋은 템플릿을 찾기 시작한다. 하지만 기획이란 현란한 문장과 보기 좋은 프레젠테이션 문서가 아니다.
기획이란 매력을 만드는 과정이다. 소비자들이 어떤 상품에 매력을 느끼는지를 찾고, 우리 상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야 한다. 결국 매력을 만드는 과정은 어떻게 보면 연애와 비슷하다. 내 장점을 잘 드러내서 상대에게 매력적으로 보여야 연애에 성공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상대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아내는 과정을 회사에서는 시장조사라고 한다. 상대의 관심을 끌어내려 보내는 연애편지, 문자메시지, SNS를 회사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이라고 한다.
연애뿐 아니라, 살면서 상대를 설득해야 하는 모든 것이 다 기획이다. 내 제안이 매력적이어야 상대가 설득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 《스토리텔링으로 완성하는 기획의 기술》은 기획의 7단계를 통해, 삶에 보편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기획의 기술을 말한다.

#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획 7단계
1. 무엇을 왜 기획해야 하나
2. 관련 자료를 어떻게 수집하고 분석해야 하나
3. 아이디어와 전략은 어디서 나오는가
4. 어떤 부분이 구체적이어야 하는가
5. 지금까지의 내용을 문서로 어떻게 작성하는가
6. 보고(프레젠테이션)는 어떻게 해야 하나
7. 실행과 보완 작업은 어떻게 해야 하나

스토리텔링으로 알기 쉽게

이 책은 또한 기획은 ‘이야기’라고 말한다.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좋다’라는 말만으로는 상대에게 좋다는 것을 어필할 수 없다. 이 상품이 누구에게 왜 좋은지를 이야기해줘야 한다. 그 이야기에 공감이 가야 상품에 매력을 느낀다.
그래서 이 책은 스토리텔링 구조로 쓰여 있다. 기획이 무엇인지 딱딱하게 전달해봐야 독자의 머릿속에 닿기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기획이란 말만 들으면 골치 아파하는, 독자 여러분과 똑같은 캐릭터가 등장해서 기획이 무엇인가를 깨달아가 가는 과정을 담았다. 주인공의 이야기를 쫓아가다 보면, 기획의 기술이 머릿속에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와닿을 것이다.
기획은 머릿속에 호소하는 건조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매력을 보여줘 마음에 닿아야 한다는 이 책의 주장과 이 책의 구조는 동일하게 닮아 있다.

저자소개

지은이
채 빈
채 빈 선생님은 출판기획자로 입문하여 출판기획을 평생직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국내출판기획과 외서 기획, 아동기획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출판기획을 해 1000여 명의 국내 필자와 번역가를 발굴하였고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만들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올빼미형 인간으로 승부하라》 《즐거운 고3 부모가 만든다》 《셜록홈즈 컬렉션》 《초등학생이 꼭 읽어야 할 전래동화》 《명언 필사》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차 례

머리말 | 나눔이란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 것
이태석 신부는 누구?

1장 아프리카로 간 엄친아
눈물의 나라
바느질 하던 아이
몰로카이의 성인
의사에서 신부로
아프리카로

2장 우리 신부님은 의사 선생님
기가 막힌 첫날
죽은 사람도 살리는 의사
무엇이든 내 손으로
한국의 슈바이처
다미앵 신부님처럼

3장 30분만 더 공부할래요
할 일 없는 아이들
학교를 짓다
펜을 주세요, 사랑을 주세요

4장 어둠을 밝히는 음악소리
피아노 소리
크리스마스 파티
브라스밴드를 만들다
유명해진 밴드

5장 쫄리 신부님은 지금도 함께해요
행복한 나날
노래로 전하는 마음
신부님이 떠난 자리에 남은 것

6장 꽃 이 되고 나무가 되다
첫 번째 씨앗: 토마스 이야기
두 번째 씨앗: 존 이야기
세 번째 씨앗: 데이비드 이야기
네 번째 씨앗: 아케치 이야기
다섯 번째 씨앗: 아미라 이야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