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고구려 편: 부마 온달, 태학에 들어가다!

설민석 | 아이휴먼 | 2019년 09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재미있는 스토리와 다양한 한국사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지식과 감동, 재미를 심어주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 11권에서는 우리의 주인공 온달이 모두가 인정하는 부마로 거듭나기 위해 고구려에서의 생활을 시작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그동안 역사 바보 온달을 고구려 공주의 남편으로 만들기 위해 고조선부터 일제강점기까지 종횡무진 누비며 역사 여행을 했던 설쌤 일행은 이제 고구려에 정착해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 온달의 태학 생활을 통해서 당시 고구려인들의 생활 모습을 자세하게 알아보고, 나아가 고구려, 백제, 신라가 치열하게 경쟁한 삼국 시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또한,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보기’, ‘온달과 평강의 한국사 Q&A’, ‘로빈이의 한국사 인물 탐구’ 등 새로운 모습의 학습 자료들이 실려 있다. 만화에 나오는 한국사 지식을 더 깊이 알아보는 학습 자료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 풀이를 통해, 한국사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들은 물론, 한국사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초등 고학년 친구들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소개

설민석

한국사 전성시대를 열다
설민석 선생님의 강의는 유익함과 재미를 뛰어넘어 감동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메시지, 대중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을 한국사와 접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전달합니다. ‘한국사는 지루하고 딱딱하다’는 선입견을 깨고, 함께 배우고 이야기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로 인식됩니다. 20년 이상을 수험생들을 위한 강의를 했고, 지난 몇 년간은 누구보다도 열심히 대중들에게 ‘역사 읽어주는 남자’로 한국사 대중화에 앞장섰습니다.
그리고 이제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을 위해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하려 하고 있습니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학습 만화를 통해 한국사가 반드시 필요한 지식이며, 한국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지식과 인성을 함께 기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합니다.대한민국 어린이들의 첫 번째 역사책이 될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어린이들이 한국사에 재미와 관심을 갖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 설민석 선생님과 함께 한국사를 사랑하는 어린이로 성장하게 할 것입니다.

약력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역사교육학 석사
2017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특별상 수상
2016년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역사교육부문 수상
2016년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역사교육부문 수상
2014년 대한민국창조신지식인대상 역사교육부문 수상
現 ㈜태건에듀 대표이사
現 이투스 한국사 대표강사
現 오마이스쿨 인문학(한국사) 강사
現 티처빌, 한국교원연수원 한국사 강사
前 EBSi, 메가스터디 역사 강사

저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 『설민석의 통일 대모험』 시리즈, 『설민석의 첫출발 한국사(연표)』, 『역적의 아들, 정조』, 『전쟁의 신, 이순신』, 『버림받은 왕자, 사도』,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등

감수 _태건 역사 연구소
한국사에 대한 온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한국사를 전공한 전문 선생님들이 모여 우리의 역사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설민석 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한국사 콘텐츠 개발을 통해 한국사 대중화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목차소개

머리말
이 책의 구성과 특징
고구려 역사 문화 캠프?

1화 태학생 온달
관련 교과_5학년 2학기 1, 우리 역사의 시작과 발전

2화 온달, 화랑과 맞서다
관련 교과_5학년 2학기 1, 우리 역사의 시작과 발전

3화 사냥터로 간 태학생들
관련 교과_5학년 2학기 1, 우리 역사의 시작과 발전

4화 사라진 온달
관련 교과_5학년 2학기 1, 우리 역사의 시작과 발전

만화를 읽고 나면 문제도 풀려요!
정답 및 해설

출판사 서평

우리 아이의 ‘지덕체’를 책임질 첫 역사책!
대한민국 어린이들의 한국사 길라잡이,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입니다!

#설민석 #한국사 #학습만화 #온달 #평강 #고구려 #신라 #백제 #태학 #화랑 #삼국시대 #초등한국사 #한국사만화

고구려의 부마로서 태학에 입학하게 된 온달!
과연 온달은 모두에게 인정받는 진정한 부마가 될 수 있을까요?

최고의 교육기관 태학 / 고구려인의 생활 모습 / 삼국의 치열한 주도권 싸움

고구려의 태학에서 새로운 인물들과 함께 펼치는 한국사 대모험!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부마가 된 온달. 하지만 고구려의 귀족들은 출신조차 알 수 없는 온달을 고구려의 부마로 인정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귀족들의 권세에 눌려 강력한 왕권을 갖지 못했던 고구려의 평원왕은 어쩔 수 없이 신하들이 내건 ‘태학 수석 졸업’이라는 부마의 조건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온달은 독립운동에 목숨을 바친 공갈이를 대신해 역사 여행을 같이하게 된 공갈의 아들 공칠과 함께 고구려 최고 교육기관인 태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한국사 지식을 담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의 11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습니다. 11권에서는 우리의 주인공 온달이 모두가 인정하는 부마로 거듭나기 위해 고구려에서의 생활을 시작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태학을 1등으로 졸업하겠노라 큰소리쳤지만, 시작부터 온달의 앞날이 밝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고위 귀족 가문의 자제들이자 실력 또한 뛰어난 고진표, 연개문, 대조연, 이 태학 3인방은 평민 출신인 온달에게 사사건건 시비를 걸며 온달을 골탕 먹일 계획만 세웁니다. 무시무시하게 생긴 태학 학생 대표 문덕은 온달과 공칠에게 엄격하기만 합니다. 게다가 그동안 온달의 든든한 조력자였던 설쌤과 평강은 이제 적극적으로 온달을 돕거나 지켜주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고구려에 대해서는 아는 것도 거의 없고, 아직은 다른 태학생들에 비해 실력이 부족한 온달은 과연 태학을 무사히 졸업할 수 있을까요?

그동안 역사 바보 온달을 고구려 공주의 남편으로 만들기 위해 고조선부터 일제강점기까지 종횡무진 누비며 역사 여행을 했던 설쌤 일행은 이제 고구려에 정착해 새로운 모험을 시작합니다. 온달의 태학 생활을 통해서 당시 고구려인들의 생활 모습을 자세하게 알아보고, 나아가 고구려, 백제, 신라가 치열하게 경쟁한 삼국 시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에는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보기’, ‘온달과 평강의 한국사 Q&A’, ‘로빈이의 한국사 인물 탐구’ 등 새로운 모습의 학습 자료들이 실려 있습니다. 만화에 나오는 한국사 지식을 더 깊이 알아보는 학습 자료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 풀이를 통해, 한국사를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들은 물론, 한국사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초등 고학년 친구들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두에게 당당히 인정받는 부마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온달과 남모르게 온달을 돕는 설쌤, 평강, 로빈이 펼쳐가는 고구려에서의 새로운 대모험을 기대해주세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