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아들아 너는 이렇게 살아라

필립 체스터필드 | 매월당 | 2019년 09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10,200원

도서소개

매월당주니어에서 펴낸 <생각하는 아이 시리즈> 다섯 번째 책입니다.
《어린 아들아 너는 이렇게 살아라》는 영국의 정치가이자 문필가인 필립 체스터필드의 세계적인 명저로 평가받고 있는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Letters to His Son》의 어린이용입니다. 저자가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대사로 재직하던 시절, 자신이 경험으로 터득한 인생의 지혜를 떨어져 지내고 있는 아들에게 보낸 편지들을 한데 모은 편지 모음집으로, 삶의 진정한 의미를 묻는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그 해답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 필립 체스터필드(Philip Chesterfield)
영국 런던에서 태어난 필립 체스터필드는 18세기 영국의 정치가이자 외교관이며 문필가로서도 이름을 날렸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공부한 후, 젊은 나이에 의회로 진출한 그는 현실주의적 안목, 인간 내면의 본성과 심리를 꿰뚫는 폭넓은 지식과 뛰어난 웅변, 세련된 매너로 당시 정계를 주도했으며, 뛰어난 기지와 예리한 인물 관찰을 바탕으로 활발한 저술 활동을 펼쳤습니다.
계몽 사상가 볼테르, A.포프, J.스위프트 등의 작가들과 깊은 교류를 나누었고, ‘물러서야 할 때 물러난다.’라는 신념에 따라 정계를 은퇴한 뒤, 자유와 즐거움을 만끽하며 평안한 여생을 보냈습니다. 그는 죽는 순간까지 자신의 전 생애를 지배했던 타인에 대한 배려와 예의를 잃지 않고 재산 일부를 주변에 나누어준 뒤 1773년 3월 24일 78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역자소개

◎ 옮긴이 / 이원식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를 나와 제일기획에서 일했으며 지금은 출판기획과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말하는 습관이 운명을 바꾼다》, 《말로도 아이를 죽이지 마라》, 《현명한 주인이 명견을 만든다》 등이 있습니다.

◎ 그린이 / 김지호
자유로운 삶을 꿈꾸며 살고 있는 프리랜서이며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리남의 손그림 강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컬러링북《지구별에 온 꼬마 마녀》, 《어린이 명탐정 셜록 홈즈》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머리말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제1장 최고의 인생을 꿈꾸면 최대의 노력을 기울여라
1. ‘젊음’은 무한한 가능성의 보물 창고다
2. 시간은 결코 되돌릴 수 없다
3. 노력하는 것만이 최상의 방법이다
4. 열심히 놀고, 열심히 공부해라
5. 일하기 싫으면 놀지도 마라
6. 정신력이 투철하면 불가능이란 없다
7. 제대로 돈을 쓰는 지혜를 길러라

제2장 스스로 큰 그릇이 되도록 노력해라
1. 아버지로서 당부하고 싶은 것
2. 무슨 일이든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다
3. 자신을 낮추는 자만이 성공할 수 있다
4. 그릇된 편견과 거짓을 버려라
5. 존경받는 사람이 지녀야 할 덕목

제3장 지식은 책이 아닌 세상에서 배우는 것이다
1. 역사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것들
2. 역사에서 배우는 교훈
3. 올바른 독서법을 익혀라
4. 세상에서 배우는 지식이 참지식이다
5. 여행은 몸소 체험하는 것

제4장 세상을 바로 보는 눈을 길러라
1. 주관적 사고를 가져라
2. 정직한 눈으로 세상을 보아라
3. 지식은 풍부하게, 마음은 겸허하게
4. 학교에서는 우등생, 사회에서는 열등생
5. 훌륭한 말솜씨로 상대방을 설득시켜라
6. 사회에서 인정받기 위한 말솜씨
7. 네 자신에 대해 긍지를 가져라

제5장 진정한 우정이란 무엇인가
1. 친구를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
2. 어떤 친구를 사귈 것인가
3. 사람을 평가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라
4. 매사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5. 자신을 소중히 여겨라
6. 사소한 배려가 상대방을 감격시킨다
7. 진정한 강자란 어떤 사람인가

제6장 보다 나은 인격 형성을 위한 나의 제안
1.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2. 타인의 장점은 곧 나의 장점
3. 훌륭한 외모가 가져다주는 이로움
4. 호감형 인간이 되어라
5. 선善을 행하는 사람의 아름다운 마음
6. 선의의 경쟁은 성공의 지름길
7. 너를 향한 또 하나의 충고

출판사 서평

사랑하는 자식을 향한 아버지의 애틋함과 자상함이 오롯이 녹아 있는 최고의 걸작!
지금으로부터 약 30여 년 전에 우리 서점가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책이 생각납니다. 바로 세계적인 에세이스트인 로버트 풀검이 저술한 《내가 정말 알아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입니다. 그는 우리가 ‘인생을 의미 있게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삶의 지혜는 대학원 상아탑 꼭대기가 아니라 바로 유치원의 모래성 속에 있다!”라는 말로 답했습니다. 그 말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알아야 기본적인 것들은 이미 어린 시절에 모두 배워서 알고 있다는 뜻일 것입니다.
그렇게 유치원 시절을 지나서 초등학생이 된 아이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좀 더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시기에는 유치원에서 배운 기본적인 생활방식에 예의범절과 인성, 습관, 공부하는 방법, 가치관, 인간관계에 이르기까지 한 인간으로서 우뚝 서기 위해 한 발 더 깊이 있게 다가서야 하는 시기인 것입니다.
내 아이가 반듯하게 자라 훌륭한 사회인으로 살아가길 원하지 않는 부모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때 어린 자녀를 어떻게 이끌어주어야 할지, 또 무슨 말로 조언해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와 당사자인 어린 자녀를 위해 이 책 《어린 아들아 너는 이렇게 살아라》를 만들었습니다.
이 책은 영국의 정치가이자 문필가인 필립 체스터필드의 세계적인 명저로 평가받고 있는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Letters to His Son》의 어린이용입니다. 저자가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대사로 재직하던 시절, 자신이 경험으로 터득한 인생의 지혜를 떨어져 지내고 있는 자신의 아들에게 보낸 편지들을 한데 모은 편지 모음집입니다. 이 책은 출간 직후 영국 상류사회의 자녀들을 위한 교과서로 쓰일 만큼 대단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한 이 책은 옥스퍼드, 케임브리지 등 유명 대학에서 교재처럼 사용되고 있는 최고의 인생론이자 명저로서 지금까지 전 세계 천만 명 이상의 독자들의 삶을 변화시켜 놓을 정도로 문학적 가치는 물론이거니와 자식을 사랑하는 아버지의 애틋함과 자상함이 오롯이 녹아 있는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필립 체스터필드는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공부한 후 젊은 나이에 국회의원에 선출되어 폭넓은 지식과 뛰어난 웅변으로 당시 정계를 주름잡았습니다. 또한 사상가 볼테르와 A. 포프, J. 스위프트 등과 깊은 우정을 나눈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아버지로서, 또 인생 선배로서 자신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며 진솔하게 자신의 심정을 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고, 권장해야 할 일은 적극적으로 권하여, 삶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이고 그렇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를 허심탄회하게 말하는 훌륭한 멘토가 되어주었습니다.
인간의 그릇을 크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며, 어린 나이에 갖추어야 할 것들은 무엇이고, 자기주장이 확실하지 못한 사람들이 판단력과 표현력을 갖추는 방법, 평생을 두고 가장 중요한 재산일 수 있는 친구는 어떻게 선택하고 어떻게 교제할 것인가, 인간관계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자신의 품격을 기르는 방법 등등 실제 아버지로부터 배울 수 없는 많은 내용들이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그야말로 세상을 향해 당당하게 나아가기 위해 내 자녀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관한 모든 것을 망라한 최대의 교훈서라 할 수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