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트라우마의 심리학과 관련한 유용한 자원과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여기에 나타난 치료 원리는 임상 현장과 연구 문헌들의 훌륭한 융합을 통해 발전되었다. 트라우마 환자들을 만나는 치료자에게 필독을 권한다.
-Marylene Cloitre, PhD, New York University, Langone Medical Center.
내가 지금껏 읽었던 트라우마 치료의 개관 중 최고다. 내담자에 대한 연민을 가지고 쌓아온 임상 경험과 다양한 연구 동향에 대한 고찰을 하나로 묶어 어떠한 자료도 필적할 수 없는 결과물이 탄생했다. 나의 목표는 내가 아는 모든 학생들과 동료들에게 이 책을 읽도록 하는 것이다.
-Constance Dalenberg, PhD, Alliant International University, San Diego, CA
처음부터 끝까지 DSM-5 내용으로 철저하게 개정된 이 책은 폭넓은 내용을 다루고 치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호평을 받는 이 책은 급성 및 만성적인 외상 후 상태의 ‘현실적인’ 치료를 위한 인지행동적, 관계적, 정동조절, 마음챙김, 정신약리학적 접근법을 독창적으로 종합한다. 경험적으로 지지된 치료기법에 근거를 두고 복잡한 실제 임상실습에 맞춘 이 책은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임상가들, 사설기관의 임상가들, 공공 정신건강 분야의 대학원 학생들을 위한 체험용 자료이다.
주요 특징
● 처음부터 끝까지 DSM-5 내용으로 철저하게 개정되었다.
● 인지적·정서적 처리, 정동조절기술 발달, 급성 트라우마 해결, 애착지향적 관계적 개입, 트라우마 정신약리학을 광범위하게 다루며 개정되었다.
● 외상성 뇌손상, 위험 관리 및 윤리, 의학적 외상에의 개입, 경험적으로 검증된 치료 기법인 마음챙김, 방법론, 청소년 트라우마 생존자를 위한 구체적인 치료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었다.
● 트라우마 치료의 통합적 접근은 단순 및 복합 트라우마의 표현에 대해 종합적인 다중-모달 접근을 제안한다.
● 트라우마 생존자가 보이는 다양한 문제와 증상군을 다루는 여러 치료 기법 및 방법을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경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 가장 최신의 정보를 요구하고 새로운 DSM-5 진단법을 적용하면서, 트라우마의 영향과 트라우마 치료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정보가 담긴 치료 문헌의 임상가 맞춤 리뷰를 제시한다.
● 트라우마 생존자 치료에서 향정신성 약물의 처방 및 한계, 평가와 진단 전략, 급성 스트레스 및 대량사상 사고에의 개입, 응급실, 화상센터 같은 의료 환경에서의 트라우마 치료를 비롯한 혁신적인 최신 주제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