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고 있는지 걱정될 때 사표 대신 나에게 하는 말

이원세 | 젤리판다 | 2019년 10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지금 직장인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조언 !
당신의 내일을 바꾸는 일상의 센스
사람은 매일 무수히 많은 선택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 책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재 직장인들에게 삶의 방식에 대한 새로운 의문을 던지며, 누구나 마음먹기에 따라서 행복해질 수 있다 역설하고 있다. 누구나 지금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며 언제나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을 추구하고 산다. 하지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뭔지는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회사생활도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무언가가 필요하고, 외부적인 완벽한 조건 속에서만 행복할 수 있으리라고 믿어왔던 것은 그릇된 환상일 뿐이다. 사회생활에서 완전한 행복은 어떤 완벽한 상황이 갖춰졌을 때 오는 것이 아니라, 바로 지금 행복을 누릴 때 비로소 그 완벽한 상황도 만들어지는 것이다.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이직이나 창업 등, 또 다른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다니던 직장에 사표를 내는 풍경을 흔히 볼 수 있다. 정년퇴직까지는 아니더라도, 더 나은 조건의 직장으로 옮기기 위해서, 창업을 결심해서 등의 이유로 사직서를 쉽게 내민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한 번쯤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퇴사 이후의 삶에 대한 확실한 목표가 있는가?
퇴사는 인생이 달린 선택인 만큼 신중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초심으로 돌아가 왜 이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는지, 그동안 회사를 다니며 얻은 건 무엇인지, 어떤 성장을 하였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먼저 가져볼 필요가 있다.
당장 퇴사를 결정하기보다는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과연 내가 조금 더 성장할 수 있는지, 인생의 선배이자 직장생활의 베테랑이 된 저자의 글을 먼저 읽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다. 직장이란 생각해보면 우리에게 단순히 업 이상의 의미와 가치를 떠올리게 한다. 저자는 직장인들 대부분이 갖고 있는 불평불만을 긍정적으로 변화하게끔 돕고, 직접 경험을 통해 얻은 삶의 지혜를 이용한 대처 방법을 공유한다.

저자소개

직장생활 22년 차로 현재 삼성SDS 수석컨설턴트로 재직 중이다. 사원부터 시작해 19년 동안 장기 근속하며 착실히 승진을 거듭했고 해외 지역전문가 양성 과정을 거쳐 해외 주재원 파견까지 공식적인 이력만 보면 꽃길만 걸어온 것 같다.
하지만, 사회에 첫발을 들여놓은 1997년 IMF 외환위기의 직격탄을 맞고 그동안 살아왔던 것과는 전혀 다른 길을 걷게 된다. 백수 생활 1년 동안 전공을 포기하고 IT로 직업을 바꿔 지방의 작은 회사에서 첫 직장생활을 시작했다.
우연한 기회에 현재 직장으로 이직 후 많은 위기와 실패를 겪으면서 끊임없이 성장 중이다. 타인이 만들어 놓은 프레임에 갇혀 있지 않으며, 자신의 정한 길을 따라 꾸준히 나아갈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오늘도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주저하지 않는다.

목차소개

추천사 4
들어가는 글 12


1장 인생 순탄대로를 찾아서

고독한 험담가 20
표준 갑 씨와 을 씨 26
굴러온 돌의 역습 32
어쩌다 백수가 됐습니다 43
직장인A의 도전론 49
신뢰를 적립하시겠습니까? 55
성공이 별(star)거냐 62

2장 차이 나는 중국

반갑습니다. 중국 70
치열한 중국, 다시 만나다 75
도전이 주는 기회의 온도 80
두 번째 심장이 뛰는 곳, 중국 84
열정 심폐소생술 91
일상에 찾아온 고산병 99
끓는 물 열정 100℃ 106

3장 직장이란 전쟁터 속 용병 1의 삶

IMF 란, 나에게 ??다 114
월급쟁이 마인드는 접어두시죠 120
미래 일자리 눈치 게임 125
자신을 자신하세요_자신감 회복기 134
다시 시작해도 괜찮습니다 141
위기에서 벗어나는 중입니다 148
어쨌든 어두운 터널은 끝난다 158

4장 위기가 적성이 아니더라도

슬기로운 직장생활_‘하드 워커’ 편 166
철새 직장인의 속내 173
코리안 창업 드림 181
불타는 의지 유전자 189
회사: 첫 번째 피신처 195
난 나일 뿐이야 203
출근과의 밀당은 계속된다 210

5장 오늘도 사직서 임시 저장

남들과 다른: 남다른 사람 216
조목조목 조언 걸러듣기 223
이 부장도 내 이름 229
사람 사는 데는 다 똑같아 236
나만의 신대륙을 찾아서 242
이 부장의 가족을 소개합니다 249
내일도 직장인 256

마치는 글 263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