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뉴스 생산과 출판

사은숙 | 시간의물레 | 2017년 11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보다 체계적인 언론 교육 진행을 위한 책 신간 “온라인 뉴스 생산과 출판”은 저자 사은숙이 이제까지 여러 대학에서 미디어 전공 및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언론기사 쓰기와 출판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하고 있는 내용으로 앞으로 보다 체계적인 언론 교육을 진행하고자 한 권의 책으로 나오게 되었다. 따라서 이 책은 대학교에서 언론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물론 비전공자나 일반 시민들이 언론기사 쓰기와 출판 즉 정보의 취재 언론기사로 작성 그리고 편집을 거쳐 인터넷 등 뉴미디어를 통해 출판하는 것을 돕는 자료가 될 것이다. 비전공자 및 일반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온라인 저널리즘에 머물지 않고 보다 폭넓게 언론의 일반적인 배경 설명까지 확대한 부분도 있다. 미디어 교육의 목적은 언론 이론과 실무를 모두 겸비한 졸업생을 배출하는 것이다. 그런 차원에서 이 책은 우리나라 미디어 교육에서 미흡한 부분인 전문 실무 교육 즉 언론기사 쓰기와 출판에 중점을 두고 교육하고 있는 내용을 학문적으로 정리한 것이다. 책의 전반부에서는 언론에 대한 이론 및 배경 지식을 후반부에서는 뉴스 생산과 출판 등 실무 능력을 위한 내용이 담겨있다. 이 교육을 통해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언론을 통해 자신이 쓴 글을 언론기사로 출판을 하기도 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 수준의 초고속 통신망을 갖추고 있어 저널리즘과 언론 윤리를 보완한다면 온라인 소통의 보다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 책은 저널리즘과 언론 윤리를 강화했다.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언론기사 쓰기 및 출판을 위한 미디어 실무 교육을 제공해 우리 사회가 보다 건강한 소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사람들이 소통 기술의 효과적인 활용을 통해 뉴스 생산 활동을 함으로써 시민 저널리즘이 활성화 되고 더 나아가 언론 윤리를 바탕으로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소통을 통해 우리 사회가 보다 성숙한 시민의식과 건강한 민주주의를 발전시키는 데 작은 밀알이 되길 소망한다.

저자소개

저자 사은숙 언론학 박사(시드니대학교) 미디어 교육 석사(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대전대학교) 미디어 연구자로 중점 연구 분야는 저널리즘이다. 부산대 연세대 금강대 한밭대 대전대 등에서 언론/미디어를 가르쳤다. 1997년 4월 호주로 유학을 가기 전 5년 이상 지역 언론 및 특수 전문지에서 신문을 만들었다.

목차소개

머리말
미디어 교육에 대한 재고
제1장 온라인 저널리즘 이해
제2장 온라인 미디어 윤리
제3장 온라인 미디어 법
제4장 온라인 미디어 공론장과 여론
제5장 뉴미디어와 시민 저널리즘
제6장 뉴스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제7장 온라인 조사와 취재
제8장 언론기사 작성하기
제9장 뉴스 편집/편성
제10장 뉴스 출판/출고
제11장 지식인의 책무
참고문헌
부록:인터넷 신문윤리강령
판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