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이론

제임스 맥코넬 | 위즈덤커넥트 | 2019년 11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200원

판매가 1,200원

도서소개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가르치며 동물들의 학습이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는지 쥐 실험 등을 통해서 연구하는 주인공. 그는 집으로 가던 중 숲속 근처에서 기억을 잃는다. 그리고 다시 깨어난 곳은 사방이 막힌 방 안이다. 방 안에 있는 것은 의자와 탁자처럼 생긴 물체들, 그리고 종이와 연필처럼 쓸 수 있는 도구들이다. 주인공은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제정신을 보존하기 위해서 일상에 대한 기록을 시작한다. 한동안 주인공에게 주기적으로 음식이 주어지지만, 어느 날부터 음식이 주어지지 않는다. 그리고 뭔가 이상한 것이 벽에서 튀어 나온다.

저자소개

제임스 맥코넬 (James V. McConnell, 1925 - 1990)은 미국의 생물학자이자 동물 심리학자이다. 또한 SF 단편 작가이기도 하다.
주로 미시건 주립 대학에서 활동한 맥코넬은 스스로 창립한 '생물 심리학 저널'을 통해서 여러 논문을 발표했으며, 특이하게도 그 학술 논문들을 풍자하거나 비틀어서 집필한 소논문들을 발표하기도 했다. 그의 초창기 연구들은 플라나리아가 서로 잡아먹으면서 기억을 전이한다는 이론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는데, 다른 학자들에게서 무시 당했으나, 나중에 RNA 연구가 발전되면서 그의 연구 성과가 재조명을 받았다. 또한 1960년대 중반에는 실명으로 여러 편의 과학소설들을 집필하여 발표기도 했다.

역자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목차소개

표지
목차
본문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추정 페이지수: 32

출판사 서평

"스키너 등에 의해 개척되어온 동물의 학습 이론을 기반으로 한 과학 소설. 다소 엉뚱한 상황 설정이 첫 부분에서 흥미를 끌고, 동물 심리학자로서 유명한 작가의 심리학 지식이 자연스럽게 스며든 흥겨운 단편이다."
- 위즈덤커넥트 편집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